최근 필수 외국어라고 하면 영어보다 중국어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아졌다. 영어는 기본이고, 취업이나 승진을 위해서 중국어가 꼭 필요한 시대가 되었고, 중국어배우기 열풍에 동참하는 이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이런 중국어배우기 열풍은 대학생이나 직장인 외에도 초, 중, 고등학생의 중국어공부 수요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HSK6급이면 대학 입시 시험에서도 우위를 차지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로써는 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중국어학습 전문 기관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최근 떠오르고 있는 것이 온라인인터넷강의다.
문정아중국어의 경우, 업계 최다 강의 무료 공개로 230강 이상의 무료중국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어 발음부터 기초중국어 단어, 중국어회화 뿐만 아니라, HSK 기출단어, HSK 어법, 중국 문화 등 차별화 되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
문정아중국어는 무료중국어 강의 외에도 리듬중국어, 중국 유람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쉽고 재미있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리듬중국어는 성조, 병음, 말하기 등을 한 번에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3박자 학습법이고 중국유람기는 100% 중국 현지 촬영 영상으로 제작되어 예능과 학습을 결합함으로써 중국의 문화와 일상, 골목 등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북경편과 상해편의 단과강좌로 좀 더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
또 전 강좌 무한수강권인 올패스는 문정아중국어에 업로드 된 7,703개의 강의와 매월 신규로 추가되는 120강까지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현재 올패스 평생회원반 신청 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인증 태블릿을 무료 제공하고 매일 한 명씩 상하이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고 있다.
문정아중국어 관계자는 “최근에는 현대인들이 스스로 중국어의 필요성을 느끼고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며, “의지가 있다면 조금 더 재미있게 학습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무료인강부터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