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더워지면서 거리에는 다채로운 프린팅이 꽉꽉 찬 패션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베이직하고 칙칙하던 계절이 지나고 화사한 계절이 돌아왔다는 증거다. 패션업계에서는 귀엽고 톡톡 튀는 프린팅 담은 아이템과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패션으로 여름철 분위기가 후끈 달아 올랐다.
♦ 프린트 아이템으로 에지 넘치는 여름!
사진제공=키플링
키플링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해 매력적인 바캉스룩을 완성할 화사한 프린트 아이템을 선보였다. 1박 2일 정도 단기 여행에는 간편한 캐리어 아이템으로 편리하고 실용적인 여행 계획을 꾸려보는 건 어떨까. 화려한 색감과 브랜드 특유 독특한 프린트로 여심을 사로잡은 싸이라 S는 부드러운 무빙감이 특징인 4휠 기내용 캐리어다. 내부 수납공간 분리가 용이한 디바이더로 수납력과 실용성을 강조했다.
사진제공=키플링
미니 크로스백은 더운 여름철 가장 많이 찾는 아이템 중 하나다. 핸드폰과 카드 수납이 가능한 키플링 스마트백 코리돈은 여행 시에도 귀중품 보관을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미니 크로스백 형태다. 플라워 프린트와 시원한 블루 컬러가 바캉스룩에 매치해도 좋다. 실용적인 수납 공간과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남녀노소 불구하고 사용하기 좋다.
보조가방으로 키플링 트레블백 폴린을 추천한다. 보스턴백 스타일의 폴린은 20리터가 수납되는 빅사이즈의 실용만점 여행용 아이템이다. 후면 슬리브 포켓이 캐리어 핸들에 장착할 수 있어 좋다. 시원한 여름철 숲 속을 연상시키는 프린팅이 서머룩에 패셔너블함을 높여준다.
♦ 톡톡 튀는 매력 돋보이는 여름 '골프웨어'
사진제공=까스텔바쟉
까스텔바쟉이 브랜드 모델 이하늬와 함께 신규 라인 허니 라인을 출시했다. 브랜드 창시자이자 팝 아티스트인 장 샤를 드 까스텔바쟉의 아트워크를 활용해 선보인 기존 제품들과 달리 새로운 컬러 톤과 아트워크를 적용한 신생 라인이다.
허니라인에 적용된 독특한 아트워크는 배우 이하늬가 평소 즐겨 사용하는 하트, 꽃 등 다양한 기호를 적용해 디자인한 것으로 그녀 특유의 발랄하고 섬세한 감각을 담았다.
기존 까스텔바쟉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블루, 그린 등 원색 계열에서 벗어나 핑크, 옐로우, 화이트 등 화사한 컬러 톤을 적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피케 티셔츠를 비롯해 독특한 색감을 자랑하는 큐롯, 원피스 등 무더운 여름철 필드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제품들로 구성해 선보인다.
♦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이 만나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복숭아 맛 탄산주 이슬톡톡 캐릭터 복순이 인기가 대단하다. 뷰티업계는 복순이 캐릭터가 그려진 이슬톡톡 블러셔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 여파가 패션업계까지 손을 뻗었다. 복순이의 드레스룸을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에 2030 세대 여성들이 몰려들고 있다. 이슬톡톡이 생활 한복 브랜드 리슬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문을 연 것이다.
이슬톡톡과 리슬 팝업스토어는 업계 최초로 시도한 패션 마케팅이다. 주류업계 최초 캐릭터 마케팅 주인공인 복순이와 최근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생활 한복 트렌드를 활용한 것이다. 이슬톡톡과 리슬이 협업한 에코백과 스카프, 팔찌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