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아이파크몰이 쇼핑몰에서 도심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2016 썸머 워터파크'를 정식 개장했다고 10일 밝혔다. 4층 야외 이벤트파크에 오픈한 워터파크는 400여 명이 한번에 들어갈 수 있는 풀장과 슬라이드, 워터 버켓 등 물놀이 시설을 갖췄다. 다음달 15일까지 운영되며 이용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주말 오후 7시), 입장료는 성인과 아이파크백화점 멤버쉽 회원은 3000원, 일반 고객은 5000원이다. 수영복과 수영모 착용 후 입장할 수 있다.
KT, TV·모바일 연계 쇼핑 ‘쇼핑Now’ 출시
KT는 TV와 모바일을 연계한 쇼핑 서비스인 올레TV ‘쇼핑Now’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쇼핑Now는 올레TV 이용자의 콘텐트 시청이력 및 콘텐트 정보 등을 분석해 실시간 채널 또는 VOD 시청 중 리모컨의 쇼핑 버튼을 누르면 해당 콘텐트와 관련된 상품들을 화면 상에서 추천받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바로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태양의 후예’ VOD를 시청하다가 리모컨의 쇼핑 버튼을 누르면 ‘송혜교 립스틱’, ‘송혜교 목걸이’ 등의 추천상품 정보가 TV 화면에 나타난다. 상품을 둘러 본 후 구매 희망 시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휴대전화로 전송받은 상품 경로(URL)로 해당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현재 시청 중인 콘텐트 관련 상품과 이용자가 시청했던 콘텐트 이력을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용자 기호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준다.
LGU+, 유아교육 콘텐트 ‘누리홈스쿨’ 출시
LG유플러스는 멀티미디어 스마트홈 기기 ‘홈보이’에서 미취학 영·유아들의 연령별 학습이 가능한 ‘누리홈스쿨’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신체운동·건강/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등 5개 영역의 누리과정에 맞춰 한글·수학·영어·독서·한자 등 과목별 학습으로 구성됐다. 누리홈스쿨 서비스는 교사용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인 ‘누리노트’의 홈스쿨링 버전으로, 부모용 커리큘럼 및 전체 영역 학습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측은 특별한 사전 지식 없이 자녀 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부모도 손쉽게 체계적인 자녀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2017서울모터쇼' 참가업체 모집··· 8월부터 접수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내달 1일부터 9월 23일까지 '2017 서울모터쇼'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조직위는 신청 기간에 접수하는 업체가 참가비를 100% 납부할 경우 10% 할인 혜택을 준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서울모터쇼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17 서울모터쇼는 내년 3월 30일부터 4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서울모터쇼는 홀수년에 개최되는데 지난해에는 61만5000여 명이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