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크스부르크의 구자철이(27)이 지난 2015-2016 독일 분데스리가 후반기 기준 공격형 미드필더 부문에서 5위를 차지했다.
독일 매체 ‘키커’는 18일(한국시간) ‘키커 랑리스테’를 발표했다. ‘키커 랑리스테’는 매 시즌을 전후반기로 나눈 다음 ‘키커’의 기록에 따라 각 포지션별 평가와 순위를 매기는 것이다.
해당 발표에서 구자철은 '리그에서 경쟁력 있는 선수'라는 평가와 함께 공격형 미드필더 부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구자철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은 선수는 토마스 뮐러(27·바이에른 뮌헨)·곤잘로 카스트로(29·도르트문트)·일카이 귄도간(26·전 도르트문트)·즐라트코 유누조비치(29·브레멘)뿐이었다.
이에 대해 ‘키커’는 “구자철은 후반기 아우크스부르크의 핵심 선수였으며, 다재다능할 뿐만 아니라 유연하며 성실하기까지 했다”라며 극찬했다. 또한 “레버쿠젠과의 경기는 굉장했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러한 평가는 값진 성과라 할 수 있다. ‘키커’는 독일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갖고 있는 매체이기에, 이들의 ‘랑리스테’는 발표 때마다 많은 화제를 모으기 때문이다.
구자철은 지난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8골 4도움(키커 기준)을 기록하며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쳤고, 이번 ‘랑리스테’를 통해 이러한 공헌을 인정받았다.
#‘키커’ 랑리스테 공격형미드필더 부문
국제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선수-1 토마스 뮐러 국제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선수-2 곤잘로 카스트로 국제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선수-3 일카이 귄도간
리그에서 경쟁력 있는 선수-4 즐라트코 유누조비치 리그에서 경쟁력 있는 선수-5 구자철 리그에서 경쟁력 있는 선수-6 나디엠 아미리(호펜하임)
주목할 만한 선수 하릴 알틴톱(아우크스부르크) 주목할 만한 선수 핀 바텔스(브레멘) 주목할 만한 선수 다니엘 디다비(슈투트가르트) 주목할 만한 선수 야닉 게르하르트(쾰른) 주목할 만한 선수 마리오 괴체(바이에른 뮌헨) 주목할 만한 선수 파스칼 그로스(잉골슈타트) 주목할 만한 선수 카가와 신지(도르트문트) 주목할 만한 선수 기요타케 히로시(하노버) 주목할 만한 선수 유누스 말리(마인츠) 주목할 만한 선수 막스 마이어(샬케) 주목할 만한 선수 루카스 루프(슈투트가르트) 주목할 만한 선수 티아구(바이에른 뮌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