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한 '맛집 욕구'가 날로 주목받는 요즘, 좋아하는 스타의 단골집에 대한 관심은 뜨거울 수밖에 없다.
이슬만 먹고 살 것 같은 여배우도, 고급스러운 레스토랑만 갈 것 같은 멜로 연기의 대명사도 카메라 밖에선 평범한 일상을 즐긴다. 화려한 외향의 스타들도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일에 있어서는 여느 사람들처럼 소탈하다.
일간스포츠는 최근 스타들의 단골집을, 발품 팔아 조사에 나섰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접하던 모습 외 스타들이 일상에서 자주 찾는 곳과 즐겨 먹는 음식이 무엇일지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직접 움직였다. 오랜 시간 흘러도 변함없는 맛 때문에 사랑받는 식당부터 편안하고 정겨운 분위기가 좋아 즐겨찾는 술집까지 스타들이 사랑한 서울 시내 단골집 지도를 펼쳐봤다.
▶YG패밀리… 서교동 'ㅈ' 식당
스타들의 단골집이 주로 강남구에 집중돼 있지만 'ㅈ'은 젊음의 거리 홍대 한복판에 있다. 남다른 YG 패밀리의 단골집다운 위치 선정.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불과 10여 분 거리인 'ㅈ'은 YG 패밀리의 회식 장소로도 유명하다. 덕분에 벽에는 빅뱅의 사진이, 계산대 모니터에는 2NE1의 사진이 붙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ㅈ'은 한우전문점으로 최고급 소고기를 적당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강동원… 신사동 'ㅉ' 식당
연예계 소문난 미식가다. 영화 촬영을 위해 지방 곳곳을 다닐 때면 반드시 현지의 맛집을 찾아 나선다. 서울 시내에서 강동원을 사로잡은 곳이 바로 중식당 'ㅉ'이다. 강동원의 측근은 "강동원은 입맛이 까다롭다. 'ㅉ'은 그런 강동원을 만족시킨 식당"이라고 귀띔했다. 'ㅉ'는 다양한 종류의 딤섬을 즐길 수 있어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는 식당이다. 쉽게 찾아가기 힘든 신사동 세로수길 안쪽에 있지만 언제나 차례를 기다리는 손님들이 긴 줄을 서 있는 곳이다.
▶이종석… 신사동 'ㄱ' 식당
신사동 가로수길 끝자락에 있는 'ㄱ' 식당은 이종석의 단골집. 이종석은 최근 한 중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가장 좋아하는 한국 요리를 꼽아달라는 질문에 "신사동 'ㄱ'의 목살 김치찌개가 맛있다"고 답했다. 이종석 뿐만 아니라 올리브TV '테이스티로드'에선 홍석천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등장했다. 김치찌개 전문점인 'ㄱ'은 단출한 메뉴만 취급하지만 언제나 손님들로 가득차 있다.
▶닉쿤·씨스타·씨엔블루… 신사동 'ㄱ' 레스토랑
이태원·서래마을 등 서울 시내 곳곳에 'ㄱ' 레스토랑이 존재하지만 스타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은 도산공원 앞에 있는 신사점이다. 2PM 닉쿤·박수진·씨스타·씨엔블루 이외에도 배우 김민희·천우희·전혜빈·여러 유명 모델들이 'ㄱ' 레스토랑을 자주 찾는다. 'ㄱ'은 이탈리안 전문점으로 파스타가 유명하다. 특히 엔초비 파스타가 'ㄱ'의 대표 메뉴다.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난 관광 명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