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요 관계자는 29일 일간스포츠에 "이적이 KBS 2TV 월화극 '구르미 그린 달빛' 삽입곡을 부른다. 10월초 한중 동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름련 이번 곡의 제목은 '깍지'. 이적이 직접 작사작곡한 곳으로 알려졌다. 이적 특유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애절한 발라드로 극중 박보검(이영)과 김유정(홍라온)의 애틋한 감정이 표현될 때 들을 수 있는 곡이다. 이적이 자작곡을 드라마 O.S.T로 선보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적은 올초 tvN '응답하라 1988' 속 '걱정말아요 그대'로 음원차트에 장기간 머물렀다. 드라마 못지 않게 화제를 모았으며 이후에도 곳곳에서 '걱정말아요 그대'가 울려 퍼졌다. 상승세를 타고 있는 '구르미 그린 달빛' 인기에 단단히 한 몫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로써 '구르미 그린 달빛' O.S.T는 성시경·백지영·황치열에 이어 이적까지 국내 최고의 가수들로 구성돼 황금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적은 1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울려퍼지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지난 2월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소극장 콘서트 이후 9개월 만에 대형 공연장에서 팬들을 만나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대구·부산에서 공연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