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조진웅·'삼시세끼 어촌편'·'응답하라 1988'이 9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tvN10 어워즈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개인 대상은 예능 부문에서 이서진, 연기 부문에서 조진웅에게 돌아갔다. 이서진은 "'삼시세끼'는 망할 거라는 확신이 있었는데 차승원씨가 살려줬다. 요리하느라 고생한 택연이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고, 조진웅은 "감사하다. 제가 이런 상을 받아도 되는 건지 잘 모르겠다"면서 "계속 도약하라는 의미로 이 상을 받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부문 대상 부문에서는 '삼시세끼 어촌편'과 '응답하라 1988'이 수상했다. '삼시세끼 어촌편'의 차승원은 "뜻깊고 근사한 시간이었다. 오랜 동지이자 벗인 유해진과 더 돈독해지게 된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유해진은 "좋은 추억 만들어줬는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응답하라 1988'의 신원호 PD는 "시리즈를 함께 했던 배우들 스태프들에게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받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남녀배우상은 이성민과 김혜수였다. 이성민은 수상 후 "저는 조진웅이 받을 줄 알았다"면서 "이런 상을 주신 tvN에게 감사하다"고 말했고, 김혜수는 "좋은 드라마에 참여해서 영광이었고, 제가 한 작품을 보면서 뿌듯한 건 처음이었다"고 이야기했다.
메이드인tvN상 부문에서는 서인국·서현진·손호준·김슬기가 각각 드라마·예능에서 트로피를 안았다. 대세 배우상은 '응답하라 1988'의 류준열과 혜리에게 돌아갔다. 또한 신스틸러상은 '응답하라 1988'의 김성균·라미란이었다. 라미란은 "신을 자꿈 훔쳐서 이러다 쇠고랑 차지 않을까 싶을 정도다"는 재치 있는 수상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tvN10 어워즈만의 독특한 상도 있었다. 바로 노예상(노력하는 예능인상)과 개근상, 그리고 베스트 키스상이었다. 노예상에는 권혁수·이세영이, 개근상에는 김현숙·이영자가, 베스트 키스상에는 '응답하라 1997'의 서인국·정은지가 호명됐다.
PD's 초이스상에는 '시그널'의 이제훈·'SNL코리아'의 정상훈의 이름이 불렸다. 또한 코미디상에는 양세형·안영미가, 예능과 드라마 두 부문에서 활약한 스타에게 주어지는 투스타상은 조정석에게 돌아갔다. 스페셜 연기상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성동일이 수상했다. 로코킹과 로코퀸은 '또 오해영'의 에릭·서현진이었다. 특히 서현진은 메이드인tvN 상에 이어 2관왕에 올랐다. 예능아이콘상은 '꽃보다 할배'의 꽃할배들이 수상했다. 베스트MC상은 시상식을 진행 중인 신동엽이 탔다. 신동엽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상을 받는다는 것은 축복 중의 축복"이라면서 "매주 매번 웃기는 건 어려운 일이다. 어려운 일을 계속 하고 있는 'SNL코리아' 수고했다"는 소감을 남겼다.
tvN의 10년 역사를 빛낸 10대 콘텐츠상은 '삼시세끼'·'꽃보다' 시리즈·'신서유기'·'SNL코리아'·'뇌섹시대-문제적남자'·'더 지니어스'·'화성인 바이러스'·'집밥 백선생'·'디어 마이 프렌즈'·'미생'·'막돼먹은 영애씨'·'나인'·'또 오해영'·'시그널'·'오 나의 귀신님'·'응답하라' 시리즈에 돌아갔다. 각 작품이 호명될 때마다 방청석의 환호가 쏟아지며 종영 이후에도 식지 않은 콘텐츠의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이날 tvN10어워즈는 메이드인tvN부터 tvN10 예능 대상과 tvN10 연기 대상 등 개인 16개 부문, 예능·드라마 10대 콘텐츠상, 콘텐츠 대상 부문으로 나뉘어 수상했다.
▶이하 tvN10 어워즈 수상자(작)
예능 & 드라마 10대 콘텐츠상 '삼시세끼'·'꽃보다' 시리즈·'신서유기'·'SNL코리아'·'뇌섹시대-문제적남자'·'더 지니어스'·'화성인 바이러스'·'집밥 백선생'·'디어 마이 프렌즈'·'미생'·'막돼먹은 영애씨'·'나인'·'또 오해영'·'시그널'·'오 나의 귀신님'·'응답하라' 시리즈 메이드인tvN상 서인국·서현진·손호준·김슬기 대세 배우상 류준열·혜리 PD's 초이스상 이제훈·정상훈 신스틸러상 김성균·라미란 베스트 키스상 서인국·정은지 베스트 MC상 신동엽 투스타상 조정석 코미디상 양세형·안영미 tvN아시아상 박보검 노예(노력하는 예능인)상 권혁수·이세영 로코킹&로코퀸상 서현진 개근상 김현숙·이영자 스페셜 연기상 성동일 예능아이콘상 꽃할배들 남자배우상 이성민 여자배우상 김혜수 예능대상 이서진 연기대상 조진웅 콘텐츠대상 '삼시세끼 어촌편' '응답하라 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