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돌침대를 주도하고 있는 (주)장수구들(사장 김명호)이 돌침대 원조 브랜드답게 1990년대부터 우리나라의 잠자리 문화인 온돌을 접목시켜 돌침대를 개발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돌침대 시장도 이제는 맞춤형으로 진화하였고 장수구들은 대한민국 최초로 맞춤형 돌침대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맞춤형이란 주거형태에 따라 규경화 된 돌침대의 부피 때문에 고민하시는 부분들을 따듯해지는 온돌부분을 줄이는 것이 아닌 외장 나무목 부분을 조절하여 규격화 시키는 방법을 창안해 냈다.
요즘 트렌드가 커스텀 및 DIY [do it yourself]를 추구해서 외장 가죽부분까지도 소비자가 원하는 재질로 마감 할 수 있어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 졌다. 김명호 대표는 "돌침대는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시장에 이름값만 비싸게 받는 껍데기 돌침대를 생산하지 말고 프리미엄에 걸 맞는 돌침대를 소비자에게 제공 해야한다"고 목소리 높인다.
장수구들 김명호대표
장수구들은 거북이표 옥돌침대라는 원조 브랜드답게 흙침대, 황토침대, 숯침대 등의 제품을 차례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ISO9001(품질) 인증, ISO14001(환경) 인증을 획득 받을 만큼 장수구들만의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제품 또한 1인용, 2인용, 소파 등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침대의 종류만도 20여 가지가 있어 원하는 종류와 디자인을 다양하게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거북이표 옥돌침대는 타사 돌침대와는 다른 기술력으로 열선 2개를 배치하고 선두기업이라는 사명감으로 본사 제품은 물론 타사 돌침대 제품도 사후수리를 해주는 등 품질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장수구들의 모든 제품을 2년 무상 A/S와 평생 A/S 관리를 꼼꼼히 행하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해외(미국, 캐나다, 일본, 러시아 등에 수출)에서도 신속한 A/S가 이뤄지고 있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거북이표 옥돌침대는 복사열 방식인 특수 면상발열체 제품을 사용했으며 내부에는 단열재와 절연지, 특수보호필름, 수맥차단용동판, 음이온 방출 원단 등 20여 가지의 내장재를 사용해 정전기, 전자파 및 수맥 차단 등의 효과를 높였다. 특히 전자파 차단·수맥 차단·허리통증 해소 등 온돌 고유의 성능을 살리면서 일반 열선 제품과 달리 복사열 방식을 사용해 원적외선 열이 체내 깊숙이 침투하는 것이 장점이다.
자연치유력을 증가시켜 질병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며 산소 발생, 유해가스 및 냄새 제거, 새집증후군 예방에 탁월하다. 조만간 아토피와 천식의 원인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항균·소취 작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편백나무를 이용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명호 사장은 "신뢰가 바탕이 된 정도 있는 경영으로 장수구들을 이끌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밖으로 비치는 모습보다는 마음의 따뜻함을 나누기 위해 우리 기업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 제품을 제약 없이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다면 더 없이 행복할 것"이라며,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봉사로 받은 사랑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