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온라인 쇼핑몰 우고스, 특허 등록하고 2차 오픈 준비 <이미지 제공 : 우고스>
최근 불경기가 심화되면서 중산층과 서민들의 지갑이 잘 열리지 않는다고 한다.
이런 상황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실제 구매는 오프라인보다 더 저렴한 온라인 등 다른 유통경로를 이용하는 ‘쇼루밍족’이 늘어나면서 물건을 헐값에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쇼핑객들 대부분은 보다 저렴하고 좋은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몰리고 있다. 이 때문에 손님을 잡기 위한 쇼핑몰간 경쟁도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최근 리뉴얼 후 2차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우고스 쇼핑몰은 새로운 쇼핑 방식을 제시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방식은 ‘결제 후 추가할인’이다. 상품 구매 후 구매확정을 하면 해당 상품가에 대한 추가할인율을 지급하는 것이다. 결제 후 추가할인비율은 최대 100%까지 랜덤 방식으로 제공되어 쇼핑 후 게임을 함께 즐기는듯한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특히 결제한 상품에 대한 최대 100% 할인 혜택은 온라인 쇼핑몰 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구매확정 후 지급하는 쿠폰이나 기타 혜택과는 차이가 있다.
우고스 관계자는 “결제 후 추가할인은 쇼핑의 즐거움과 게임에서 제공하는 스릴을 적절하게 믹스한 컨버전스형 쇼핑 혜택”이라며 “이미 1차 오픈에 다양한 테스트와 수집된 결과를 통해 고객 호감과 몰입도를 위한 환경을 반영했다”고 전했다.
이어 “결제 후 추가할인에 대한 특허 등록 등 산업 재산권에 대한 준비가 완료되어 새로운 쇼핑 플랫폼에 대한 선점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 나아가 소상공인들의 얼어붙은 판매환경을 개선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주 기자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