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고객감동 경영혁신대상] 소외된 이들을 돌보며 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아름다운 리더
등록2017.01.19 14:11
사회공헌 부문 - (주)종합건축 아름다운 이종성 대표
(주)종합건축 아름다운의 이종성 대표는 사회 여러 분야에서 몸소 사랑의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인물이다. 법무부 교정위원으로 전주교도소에서 봉사를 하는 이 대표는 출소자들이 사회에 복귀해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후원함은 물론 기능경기대회 출전 지도와 전문 인력 양성, 인성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본인의 어려운 시절을 떠올리며 사회 복지 시설에 정기적인 기부, 결손가장 돕기를 남모르게 진행하며, 청소년 및 청년들을 위한 희망 프로그램 전개, 마이스터고 및 대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강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 CEO 대상 리더십 코칭, 취업 단절 여성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으며, NCS(국가직무능력표준화 사업) 건설 시공 전 관리 분야 심의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사회 여러 분야에서 솔선수범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 대표는 부부간의 화합을 몸소 실천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2년 전에는 결혼 25주년 기념 이벤트로 산을 좋아하는 아내와 함께 100대 명산 등반과 타클라마칸 사막, 고비사막 횡단 및 히말라야 트레킹에 성공했다.
지난해 도전 한국인 운동 본부로 부터 ‘2016년 신지식인대상’을 수상한 이종성 대표는 "누군가에겐 몸이나 마음의 고통, 실패의 순간, 여러 형태의 상처 등 그들이 이겨낸 삶의 흔적에도 도전과 희망을 꿈꾸었을 것"이라며, "자신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에게 조금이나마 꿈과 희망이 되었다는데 더욱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