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비즈톡] 롯데백화점, 한우·굴비·청과 재고소진 대전…20~70% 할인 外
롯데백화점, 한우·굴비·청과 재고소진 대전…20~70% 할인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설 마지막 5일 블랙위크’를 열고 명절 막바지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한우, 청과, 굴비 등 설 선물세트 100여 품목, 총 5만여 세트 물량을 정상가 대비 20~70% 할인 판매한다. 이는 작년 설보다 품목 수를 40% 이상 늘린 것이다. 롯데백화점 명절 선물세트의 전통품목인 한우, 굴비, 청과의 매출 구성비가 지난 설보다 38.4%에서 34.2%로 줄면서 재고가 많이 쌓였다.
우선 26일까지 국내 한우 농가를 돕기 위한 ‘한우 선물세트 큰잔치’를 진행한다. 전국한우협회와 연계해 기존 선물세트 할인가에 추가로 10~30% 할인한다. 또 ‘인기 과일선물세트 특별 할인전’, ‘굴비 대표품목 할인 기획전’을 열고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아파트담보대출 신청 서비스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23일부터 'KB i-STAR 모기지론' 아파트담보대출 신청을 인터넷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아파트 담보대출을 희망하는 고객은 KB i-STAR 모기지론을 이용할 수 있다. 대출 최고한도는 5억원이고 대출금리는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보다 0.1%포인트 낮다. 23일 기준 최저 금리는 3.10%다.
SK텔레콤-노키아, 재난망 핵심 LTE 무전기술 개발 성공
SK텔레콤은 네트워크 장비 업체 노키아와 세계 최초로 VoLTE 기반의 차세대 무전통신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지난 19일 폴란드 크라쿠프에 위치한 노키아 연구소에서 시연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MCPTT 솔루션’이라 불리는 이 기술은 국제 이동통신 표준기구인 3GPP가 채택한 차세대 무전통신 기술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대형 재난 상황 등 통신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수백 명의 구조 요원들이 효과적으로 통신할 수 있다.
그 동안 한국·영국·미국 등 재난망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국가의 소방·경찰을 비롯한 재난 관련 기관들은 재난 상황에서의 통신 안정성을 요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