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으로 음악 방송과 예능이 대거 결방을 결정했다. 그중 MBC '나혼자 산다'도 결방이 결정되며, 애초 10일 방송에서 공개 예정이었던 헨리의 신곡 '그리워요' 발표일자도 변경됐다.
10일 헨리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헨리는 18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신곡 '그리워요 (Girlfriend)' 음원을 공개하며, 이에 앞서 17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신곡 작업 에피소드 및 비하인드를 만날 수 있다"며 "당초 10일 밤 12시 공개 예정이었던 헨리의 신곡 '그리워요'는 신곡 작업기를 담은 '나 혼자 산다'의 결방으로 인해, 음원 공개도 18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헨리는 MBC '나 혼자 산다',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에 출연해 자작곡 '그리워요'의 일부를 공개, 일명 ‘나 어떡하냐’ 송으로 불리며 화제를 모았음은 물론, 풀버전으로 듣고 싶다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해 정식 발표되는 만큼, 과연 어떤 곡으로 완성되었을지 신곡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또한 헨리는 솔로 가수 활동을 비롯, 컬래버레이션, 드라마 OST 참여 등을 통해 노래와 춤, 악기 연주, 작곡 능력까지 다재다능한 실력을 겸비한 '음악 천재'로 주목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