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은 지난 2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로 3월 가온 월간 디지털 종합차트 및 다운로드 종합차트에서 ‘Fine’(파인)으로 1위를 차지했다.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장르의 곡으로, 이별 후의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와 태연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6일 오후 4시 기준 멜론 차트에서도 10위에 랭크하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마이 보이스' 디럭스 에디션의 신곡 ‘Make Me Love You’(메이크 미 러브 유)와 함께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태연의 대중적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게 한다. 이밖에도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벅스, 엠넷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태연의 음원 파워는 계속 되고 있다.
앨범차트에서도 기록이 이어지고 있다. ‘마이 보이스’로 2월 넷째 주(2월 26일~3월 4일) 가온 차트 앨범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국내 각종 음반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에 올랐다. 디럭스 에디션은 교보문고, YES24 등 국내 각종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