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GC KR)' 페이즈1 파트2가 개막한다.
OGN은 이날 개막전을 시작으로 오는 5월 15일까지 전 경기를 온라인 채널에서 방송한다. 경기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 오후 6시에 시작한다.
지난 달 종료한 이스턴 클래시에서 우승을 차지한 MVP 블랙을 비롯해 MVP 미라클, L5, 템페스트, 마이티, GG, 레이븐, 블로썸 등 총 8개 팀이 출전한다.
개막전에 출전하는 MVP 블랙은 세계 최강의 히어로즈 프로게임단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지난 파트1에서 우승을 차지한 L5, 명가 재건을 노리는 템페스트 등의 팀들은 MVP 블랙의 독주를 막기 위해 이번 시즌에도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개막전 1경기에서는 템페스트와 MVP 블랙이 대결을 펼칠 예정이며, 2경기에서는 블라썸과 MVP 미라클이 격돌한다.
올 한 해 동안 진행되는 HGC KR은 총상금 총 85만 달러 규모로, 통일된 온라인 리그 구조를 갖추고 시즌 내내 꾸준하게 진행된다.
히어로즈 e스포츠 경기는 HGC KR과 더불어 아시아 지역 상위 팀들이 참가하는 이스턴 클래시, 미주와 유럽 팀들이 참가하는 웨스턴 클래시, 전세계 상위 팀들이 모두 모여 실력을 겨루는 미드 시즌 난투 및 HGC 파이널 등이 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