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배후수요 및 임대수요가 증가는 호재가 많을수록 증가세를 탄다. 이에 해당지역들의 수익형부동산도 인기가 높아지기 마련이며 대표적으로 경기도 의정부를 꼽을 수 있다.
의정부는 기존 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이전하면서 그 안에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을지대 캠퍼스 부속병원, K팝 클러스터, 뽀로로테마파크, 패밀리호텔 등이 조성된다.
이런 의정부 지역 가운데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의정부중앙역을 품은 더블역세권 주변으로 부동산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의정부 중앙로 로데오거리는 구도심의 대표적인 상권형성 및 새로운 개발호재 영향을 동시에 받는 입지로 알려져 있다.
이런 로데오거리 내에 테라스구조 및 복층구조가 어우러진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가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복합영화관 CGV, 신세계백화점, 로데오거리 등이 도보 5분인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는 의정부 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더욱이 ‘테라스 특화설계’와 ‘지역 내 최고층 오피스텔’로 의정부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테라스형 도시형생활주택과 복층형 오피스텔이며 시공은 ㈜한원건설그룹이 시공을 맡았다.
지상1층 근린생활시설을 포함해 도시형생활주택 288세대, 오피스텔 69실로 총 357세대가 구성되는 의정부 소형오피스텔로 테라스와 복층을 겸비한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다. 전체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5층이며, 이는 의정부 최대 규모로 공급되는 셈이다.
1~2인가구가 가장 많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13㎡~24㎡의 초소형타입으로 원룸형과 1.5룸형 2Bay스타일 등 총 18개의 다양한 타입구성을 선보인다. ‘ㄴ’자 모양의 테트리스형 평면설계를 통한 발코니확장 서비스면적의 확대로 활용도를 높였으며 4.2m라는 높은 층고를 도입해 오피스텔의 개방감을 강화한 점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구성이 돋보이는 의정부 오피스텔로 동서남북 사면에는 고층건물이 없어 우수한 사면개방도 눈길을 끈다. 이에 세대간섭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의정부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최고층인 25층은 인근에서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교통 및 상권 형성이 우수한 로데오거리에 위치해 입지적 장점이 예상된다.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 분양관계자는 “기존 로데오거리 인근 오피스텔들은 공실률이 5%미만으로 나타날 만큼 임대수요가 확보된 입지라 회전율이 좋기 때문에 지역자체 오피스텔이 투자리스트 상위권 반열에 올라있을 정도다”며 “그 중심에 테라스, 복층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한 의정부 소형 오피스텔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실투자금 3000만원대와중도금 60%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의 시행은 코리아신탁㈜이 맡았다고 밝혔다. 한원힐트리움-더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곧 오픈 예정이다. 김준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