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휘닉스 평창은 브릭을 이용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브릭 체험전인 ‘브릭 플레이그라운드’를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휘닉스 평창 내 약 270평의 특별전시 공간에 200만개 이상의 다양한 종류의 브릭을 만날 수 있다.
브릭 플레이그라운드는 들어가는 입구부터 신선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콘도 로비에는 3m 대형 브릭조형물이 설치되어 아이들을 반긴다. 실내로 들어가면 다양한 모양과 색의 브릭으로 가득 채워진 체험존과 전시존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브릭 플레이그라운드는 브릭으로 원하는 자동차를 만들어 트랙에서 경주를 할 수 있는 ‘레이스 트랙존’, 다양한 색색의 브릭체험을 할 수 있는 ‘믹스브릭존’, 영, 유아 대상의 놀이공간인 ‘블루 듀플로존’, 그리고 대형 블록으로 조립한 조형물을 직접 타고 놀 수 있는 ‘빅 블록존’ 등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되며, 건축물이나 자연 풍광을 브릭으로 정교하게 만들어 전시한 ‘디오라마존’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또한, 브릭 제품 및 브릭모양의 디저트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샵과 카페도 운영되어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기도 제격이다.
특히, 브릭 플레이그라운드는 아이들이 노는 동안 부모가 아이 걱정 없이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키즈 케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모가 동반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 직원을 배치하여 아이들의 활동을 지켜본다.
또한,동반 부모를 위해서도 아이들을 지켜보며 편히 쉴 수 있도록 빈백(Bean Bag) 의자 및 별도의 휴식공간을 마련하여 편의를 제공한다.
브릭 플레이그라운드는 휘닉스 평창 콘도 2층에 마련된 특별 전시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어른 1만5천원,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2만원이며,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투숙객 및 지역주민에게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티켓은 휘닉스 평창 홈페이지 및 티켓몬스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휘닉스 평창은 여름철 어린이들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070m 태기산 정상 몽블랑에 조성된 대형 바람개비존과 양떼목장,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ATV와 플라잉짚 및 나무와 나무 사이에 시설물을 연결해 이동하는 포레스트 어드벤쳐, 그리고 신나는 가족 물놀이 공간인 휘닉스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에게 잊지못할 여름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