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대표이사 함승희)가 16일부터 18일까지 하늘숲길 걷기, 웰빙 맛집 경연, 야생화 카트 투어, 마임 공연, 야생화 압화 체험, 뮤직 불꽃쇼와 팝페라 공연 등 다채로운 가족형 문화 체험 이벤트를 포함한 샤스타데이지 축제를 마련하고 고객맞이에 나선다.
17일에는 오전 9시부터 마운틴광장에서부터 출발하여 운탄고도를 거닐어보는 하늘숲길 걷기 축제가 열린다. 이번 트레킹에서는 숲 해설가들이 동반해 꽃이나 나무 등 자연식생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준다. 코스 중간에 만나는 도롱이 연못에서는 마임 공연을 관람하면서 꽃씨를 나눔 받을 수 있다. 푸르른 녹음 속을 거닐며 재미있는 공연도 즐기면서 자연스레 힐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7일 오후 14시부터는 마운틴 잔디광장에서 강원랜드 주최 웰빙 맛집 경연대회가 열린다. 정선군 소재 30여개 식당들이 참가하는 이번 경연대회에서 수상하는 맛집에는 상금 수여와 함께 방송출연 및 강원랜드 인증 맛집으로 등록하여 대외 홍보를 지원해준다. 또한 심사위원으로 참석하는 수요미식회의 진경수 셰프가 정선 특산물을 활용한 비법 요리를 시연하는 쿠킹쇼도 선보인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콘도 숙박권 등 경품이 제공된다.
17일 밤에는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 하이원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불꽃쇼가 열린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불꽃쇼에 음악적인 요소를 가미해 ‘테마가 있는 뮤직 불꽃쇼’를 콘셉트로 진행된다. 불꽃쇼와 함께 인기가수‘허각’의 특별 공연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불꽃쇼 전후로도 팝페라 공연이 계속되면서 다양한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샤스타데이지 축제의 백미는 하이원리조트가 자랑하는 스키장 슬로프 야생화 꽃밭 감상이다. 야생화 카트 투어는 마운틴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밸리 허브까지 약 7km 구간을 왕복 운행한다. 직원이 동반하여 꽃 이름과 유래 등을 자세히 소개해준다. 하얀 융탄자가 깔린 듯한 슬로프 야생화 투어 중에는 카트에서 내려 직접 꽃향기를 맡아보면서 관찰도 할 수 있다. 투어는 하루에 네 번 운영되고, 가격은 1인당 1만5000원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마운틴 고객센터에서 현장 예약 할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에 슬로프에 활짝 핀 샤스타데이지를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힐 콘도 곤돌라 스테이션 주변에서 포토 서비스, 캐리커쳐 그리기, 야생화 압화 그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열린다.
축제 참여고객을 대상으로 한 SNS 인증샷 이벤트도 시행한다. 이벤트장에서 대상자 등록 후 인증샷을 촬영하여 본인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하이원샤스타데이지축제’를 해시태그로 업로드 하면 자동 응모된다. 현장에서 이벤트 참여가 확인되면 즉석에서 음료도 제공하고, 인증샷 심사를 통해 콘도숙박권이나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당첨자발표는 6월 30일 하이원 공식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매주 토요일 17시부터 20시까지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버블슈트와 비눗방울 놀이 기구 등을 빌려준다. 이외에 강원랜드 컨벤션 로비에서는 야생화를 활용한 압화 미술품 등을 전시하여 가족들이 함께 전시품 관람도 할 수 있다.
야생화 카트 투어와 야생화 압화 체험 일부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이며,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