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대표 함승희)의 대표적인 휴식과 힐링 공간인‘하이원 북카페’가 임직원 추천도서 코너와 어린이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형 힐링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이원 북카페’에 마련된 임직원 추천도서 코너는 임직원들로부터 도서를 추천 받거나 기증 받아 운영되는 코너로, 추천인의 이름과 추천사유, 도서 줄거리 등을 적은 소개 카드가 책과 함께 비치돼 있어 고객과 직원을 연결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함승희대표는 이 코너에 영국 런던의 화력발전소가 도시재생을 통해 미술관으로 변신해 유명해진‘테이트 모던 미술관’의 작품들이 실린‘Tate Modern: The Handbook’, 작가의 새로운 시각을 통해 바라본 파블로 피카소에 대한 내용이 담긴‘Picasso and Truth’, 정통 수제맥주 레시피를 다룬 ‘CERVEZA CASERA’등의 도서를 기증하며 책을 통해 본인의 문화적 취향을 고객 및 직원과 공유하고 있다.
함대표는 “앞으로 임직원 추천도서 코너에서 인문․문화․예술․디자인 등 ‘산악형 힐링리조트’에 어울리는 다양한 책들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겠다”며 “북카페를 찾은 고객들이 다양한 장르의 독서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정서적인 재충전을 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하이원 북카페’는 7월부터 북카페 어린이 도서 중 매월 1권을 선정해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서퀴즈, 삼행시 짓기, 독후감 쓰기 등의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독서퀴즈는 정답자 가운데 매월 5명을 추첨해 시상할 계획이며, 삼행시 짓기는 우수작 5작품, 독후감 쓰기는 최우수작 1작품을 선정해 문구류 등의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하이원 북카페’에는 다양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영상실, 2,300여권의 도서가 마련돼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