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내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미 대표적인 호재로 꼽혔던 반도체 후공정 기업 스태츠칩팩코리아제2공장은 지난해 준공됐다. 지난 4월에는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도 개장해 그 일대가 들썩인다.
또한 대한항공과 세계적인 엔진제작사 프랫 앤 휘트니의 합작법인인 아이에이티(주) 항공엔진테스트시설 및 운항훈련센터도 현재 운영되고 있다. 영종지구를 세계적인 항공산업 클러스터로 개발할 계획을 밝혔던 만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말에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개항 예정 등의 사업이 줄을 잇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발이 지속적으로 추진되면서 영종도 부동산의 가치는 나날이 오르고 있다. 부동산과 더불어 인구 증가도 눈에 띈다. 지난 2월 기준 6만 4,607명이었던 영종도의 인구는 2011년 대비 약 2만8,000여명 증가된 수치로 향후 지역발전과 함께 인구가 상승함으로써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영종도를 국제적 수준의 복합앵커시설을 유치함으로써 국내 서비스 산업의 메카 및 국제관광도시로 영종지역을 육성한다는 계획을 전한 인천시도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지금의 가치는 물론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영종도 내 바다조망아파트라 불리는 ‘영종 뷰웰파크시티’가 조성돼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를 톡톡히 보는 단지가 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새로운 프리미엄 단지로 상승세를 도출하고 있는 영종 뷰웰파크시티는 영종도 특화단지로써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21층, 총 584세대이며, 전용면적 77㎡, 84A㎡, 84B㎡의 세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실속 구성을 선보이는 영종 뷰웰파크시티는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단지면서 바다 조망 아파트로써 자연친화적인 명품주거단지로 명성이 자자하다. 실제로 단지 바로 앞에는 해변이 펼쳐져 있다. 이에 바다조망아파트로 조망권에 따른 상당한 프리미엄을 확보한 곳으로 눈길을 끈다.
단지 내부적으로도 지상에 친환경 공원 조성 등 자연친화적인 주거문화를 형성했다. 가까이에는 캠핑장 및 레일바이크를 개장한 씨사이드파크가 있고, 5분거리에 스태츠칩팩코리아 등이 있어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불린다. 이처럼 출퇴근 및 아이들의 생활 등 활용도가 높은 단지로써 인근 근로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인천공항과 파라다이스시티 10분대, 인천대교 차량 3분대로 진출입 가능하며 제2공항철도와 자기부상열차역사가 인근에 예정돼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활용도 높은 교통망 등 탁월한 정주여건이 돋보여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영종 뷰웰파크시티 분양관계자는 “직주근접 단지로 입지적 장점이 부각되며 인근 산업단지 근무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현재의 가치를 넘어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명품주거단지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에게 호평 받고 있어 성공적인 마감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