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은 피지선의 과다로 인해 두피세포가 과다 증식하면서 생기는 증상이다. 두피에 발생하는 피지는 비듬과 함께 모공을 막아 뾰루지를 유발하거나,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머리에 비듬이 많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났다면, 우선 단순한 비듬의 문제가 아니라 지성두피, 지루성피부염두피 등이 아닌지 의심해 보고 두피보습과 비듬샴푸 사용 등, 올바른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심각하지 않은 지성두피라면 매일 샴푸를 잘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샴푸 전 브러시로 두피를 가볍게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먼지나 노폐물도 제거할 수 있다.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비듬이 많아졌다면 단순 모발용 샴푸가 아닌 비듬전용샴푸 등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자주 머리가 기름 진다면 아침저녁으로 샴푸를 해준다.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해 탈모증상까지 나타났다면 두피가 극도로 자극을 받았다고 봐야 한다. 이때는 두피 가려움증까지 생기므로 두피부터 모발까지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중앙일보 선정 2017히트브랜드 대상 민감성화장품부문 1위를 차지한 지루샵세라케어쿨링샴푸는 두피보습과 청결에 효과를 보이는 지루성피부염두피, 비듬전용 샴푸 제품이다. 생강추출물과 천연민트 성분이 두피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며, 식물유래 계면활성제와 특허성분 세라마이드 성분이 두피 가려움증 개선 및 민감두피케어에 도움을 준다.
세라케어쿨링샴푸 사용 후에는 세라케어헤어솔루션을 사용해 모발과 두피에 골고루 발라준 후 헹궈주면 두피에서 모발까지 트리트먼트와 모공청소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세라케어헤어솔루션은 비듬과 두피 가려움 개선 및 시원한 청량감을 주는 지루성두피트리트먼트 제품으로, 과다분비 된 피지를 깨끗이 제거하고 모근에 쌓인 오염물질을 세척해 막힌 모공을 열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