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권 중 떠오르는 신도시는 세교신도시이다. 그 일대에는 동탄일반산업단지, 삼성반도체, LG디지털파크, 평택진위일반산업단지 등이 밀집해 있다.
이런 가운데 9월 중 분양을 앞둔 ‘메트로움위드스타 오피스텔’이 세교신도시 중심에 배후수요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내 종사자는 물론 관련 인구가 밀집한 입지를 선점한 오피스텔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는 것이다.
직주근접 오피스텔로써 안정적인 거주수요가 예상되는 메트로움위드스타 오피스텔은 특히 입주민에게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오피스텔 근처에는 34ha에 달하는(약 10만여평)의 물향기수목원이 있다. 물향기수목원은 연평균 이용객만 50만명에 달하며, 면적도 34ha 수목원이라 타 수도권 신도시에 대비 녹지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에 자리하는 역세권 오피스텔로도 관심을 모은다. 오산대역 1분거리의 오피스텔이다. 이런 메트로움위드스타 오피스텔은 9월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세교신도시 오피스텔로써 동탄2신도시까지 차로 5분, 수원 중심부까지 20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동탄을 포함한 광역수도권 생활환경을 편리하게 누려 입지의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 받는다.
교통개발도 잇따르고 있다. 이미 2017년 1월 오산 세교지구와 화성 동탄신도시를 잇는 필봉터널이 착공에 들어갔다. 터널 개통 시 세교신도시에서 동탄까지 승용차로 단시간에 도달 가능해진다.또한 필봉터널 뿐만 아니라 금오터널도 예정에 있다. 더불어 세교신도시 내 SRT동탄역과 오산대역을 연결하는 동탄세교선이 현재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교신도시 내 오피스텔 가운데 ‘최초’ IoT앳홈 서비스 도입과 최초 100% 자주식 주차 서비스 지원, 최초 세대 내 팬트리 특화설계를 적용한 점이 부각되고 있다.
IoT앳홈 서비스는 LG유플러스와 기술제휴를 맺고 건물과 공간에 연동해 실사용자가 ‘사물과 공간’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어 가능한 최첨단 인텔리전트 서비스이다. 이에 메트로움위드스타 오피스텔입주민은냉장고, 세탁기 등 IoT 지원가전제품 사용 시 휴대폰으로 제어가 가능하게 됐다.
100% 자주식 주차 서비스도 도입한다.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주차서비스로써 빠르고 편리한 주차는 물론 관리비 절감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세교신도시 오피스텔 ‘최초’로 세대 팬트리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중소형 아파트나 중대형 평형에서 많이 적용시키는 전용 팬트리 공간을 세교신도시 오피스텔 최초로 도입한다. 이에 일반 수납장과 다르게 폭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청소기, 낚시대, 골프용품 등 비교적 부피가 큰 물건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다.
세교신도시 메트로움위드스타 오피스텔 공급규모는 지하 5층~지상 10층이며, A~D타입까지 전용면적 22~50㎡, 총 180실로 구성된다.
건물 전체를 LED등으로 설치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원격검침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또 냉난방비 절감을 위해 이중창 로이유리를 적용시켰고, 에너지 손실을 막기 위해 한국건설자재시험연구원에서 인증된 준불연재 경질우레탄 보드 단열재를 도입하는 등입주민들의 관리비 절감에 중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