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신혼부부나 1인가구, 처음 해보는 내 집 마련으로 복잡한 부동산 상식을 공부하고 신축빌라를 구매할 필요가 있을 때, 어떤 경로로 어떤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일까.
여기에 1인가구를 위한 낮은 실입주금 빌라나 서울을 포함한 경기, 인천 신축빌라 시세 정보를 상세히 공개하고, 신혼부부를 위한 역세권 복층 신축빌라 등 다양한 빌라매물을 추천하고, 빌라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다.
‘오투오빌’ 사이트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신축빌라 및 구옥빌라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빌라 시세 조회 서비스 ‘집나와’를 기준으로 정확한 신축빌라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투오빌’ 관계자는 “부동산 상식이나 신축빌라 세금 종류, 빌라계약 시 꼭 알아야하는 주의사항 등 내 집 마련을 위해 알아봐야 할 것은 많지만, 시간이 부족하고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야할 지 모르는 수요자들이 많다”며,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조건에 더욱 저렴하게 신축빌라를 구매할 수 있도록 1:1 맞춤매물 제안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빌라 관련 상식과 팁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빅데이터 기반의 최신 신축빌라 시세정보를 제공하는 ‘집나와’의 기준을 참고하면, 올해 8월 경기도 신축빌라 중 김포시 사우동 신축분양 및 구옥빌라 전세 시세는 1㎡당 376만원이며 양곡 구래지구 외 북변동 신축빌라는 360만원에 거래된다.
수원시 장안구 수원역을 중심으로 파장동 신축빌라는 1㎡당 384만원에 분양 및 매매되고 있으며, 파주시 야당동 신축빌라는 387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부천시 소사구 신축빌라 중 소사본동 인근 소사역 일대 및 괴안동 신축빌라는 451만원, 485만원에 분양이 이뤄지고 있다.
같은 수도권에 속하는 인천은 남동구 신축빌라 중 구월동 일대 인천시청역 역세권 신축빌라 및 간석동 신축빌라가 1㎡당 평균 355만원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으며, 같은 남동구 서창동의 경우 전용면적 51㎡ 이상의 아파트형 신축빌라가 신혼부부 빌라로 추천되고 있다.또 부평구 신축빌라 중 부평역을 가깝게 이용 가능한 부평동 신축빌라는 344만원에 분양과 매매가 이뤄지고 있다.
서울시의 경우 중랑구 신축빌라 중 상봉역 주변 상봉동과 중화역이 가까운 중화동 신축빌라가 1㎡당 639만원, 602만원으로 큰 편차를 보이고 있지 않으며, 은평구 신축빌라 중 신사역과 응암역을 중심으로 신사동, 응암동 신축빌라가 628만원, 674만원대에 거래된다.
서대문구는 증산역과 가좌역 일대의 북가좌동 및 남가좌동 신축빌라가 1㎡당 637만원, 763만원에 거래되며, 영등포구 신축빌라 중 양평동2가와 양평동 5가 신축빌라가 각각 740만원, 872만원대의 시세를 형성 중이다. 이 일대는 양평역 인근에 들어선 역세권 신축빌라와 구옥빌라 매물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구로구 신축빌라 중에서는 개봉역 및 오류역 역세권에 속하는 개봉동, 오류동 신축빌라가 1㎡당 582만원, 595만원이며, 광진구 내 군자동, 군자역 인근 신축빌라가 784만원에 매매 진행 중이다. 또한 강남구 역삼동, 역삼역 일대 신축빌라는 1,298만원에 거래되며, 성북구 내 길음역 인근 정릉동과 삼선동5가 신축빌라가 각각 440만원, 526만원에 거래된다.
한편 ‘오투오빌’에서는 아파트 거래량을 추월하고 있는 연립주택 수요량에 발맞춰 서울, 경기도, 인천 신축빌라의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무료 상담 및 빌라투어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