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그룹 갓세븐과 대세 그룹 뉴이스트W가 10일 컴백한다. 두 그룹 모두 개인의 음악적 역량을 녹인 앨범으로 성장을 입증한다.
먼저 갓세븐이 이날 정오 새 앨범 '7 for 7'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컴백 대전 신호탄을 쏜다. 7개월만에 7번째 미니앨범을 들고 7인의 완전체로 뭉친 갓세븐은 그 어느 때보다 이번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앨범 최초로 JB 자작곡 'You Are'(유 아)으로 타이틀을 정했고 멤버 전원이 전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갓세븐만의 개성을 쏟아냈다. 영재(Ars)와 뱀뱀이 작사하고 영재가 작곡한 '문유', JB의 자작곡 '틴에이져', 진영의 자작곡 '파이어워크', 뱀뱀이 참여한 '리멤버 유', 유겸의 자작곡 '내게', 잭슨 마크 뱀뱀이 작사에 참여한 '페이스'까지 일곱트랙에 고스란히 갓세븐 색깔이 담겼다.
팬들의 기대감도 최고조. 지난 9일 쇼케이스는 V앱 하트가 2억6000개라는 놀라운 기록을 냈다. 오랜만에 완전체로 팬과 마주한 갓세븐 또한 "특별한 기분"이라고 이번 활동을 기대했다.
뉴이스트W는 그 누구보다 설레는 마음으로 컴백을 손꼽아 기다려왔을 터.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이하 '프듀2)로 얻은 개인의 인기를 그룹의 화력으로 터뜨릴 시점이다. 멤버 황민현이 워너원으로 활동하는 사이 유닛 뉴이스트W로 뭉친 JR(김종현)·아론·백호(강동호)·렌(최민기)은 이날 오후 6시 새 앨범 'W,HERE'를 발표한다.
선공개곡 '있다면'으로 감성무드를 펼친 뉴이스트W는 타이틀곡 'WHERE YOU AT(웨어 유 앳)티저로 속도감있는 긴장을 선사했다. 몽환, 웅장, 섹시 등 다양한 요소를 엿볼 수 있다. 멤버 JR과 백호가 작사에 참여하고 백호가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의 분위기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수록곡을 솔로곡으로 채운 것 또한 인상적이다. 솔로곡 작사를 통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진정성있게 전달하고자 했다. 렌의 '파라다이스' 아론의 '굿 러브' JR의 '위드' 백호의 '지금까지 행복했어요'까지 다채로운 분위기가 한 앨범에 녹아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