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는 최근 빅뱅의 지드래곤 대만 단독콘서트 게스트로 참석했다. 국내에서 진행하는 콘서트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일은 비일비재하지만, 소속사도 다른 가수의 해외 콘서트까지 참석하는 건 드문 경우다. 아이유는 지난 6월 서울에서 열린 지드래곤의 서울 콘서트에도 게스트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아이유의 곡 '팔레트'에 랩 피처링을 해준 지드래곤을 위해 기꺼이 공연 출연 제의에 응하며 의리를 지킨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는 11월 개최되는 허각 콘서트 '공연각' 에도 게스트로 나선다. 아이유와 허각은 이미 서로의 단독 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여한 바 있다. 허각은 2012년 아이유 콘서트에 게스트로 출연했고, 아이유 역시 이듬해 허각의 첫 단독콘서트를 축하하며 무대를 꾸몄다.
아이유의 올 가을 '음악 품앗이'는 피처링까지 이어진다. 23일 오후 6시 발매하는 에픽하이의 정규 9집 피처링을 했다. 아이유가 에픽하이와 함께한 곡은 '연애소설'. 에픽하이 타블로는 아이유의 피처링 사실을 알리며 '우리 한 때 자석같았다는 건, 한 쪽만 등을 돌리면 멀어진다는 거였네'라는 '연애소설'의 일부 가사를 공개, 기대감을 높였다. 아이유가 전혀 다른 느낌과 장르를 소화하는 에픽하이와 어떤 느낌의 곡을 완성했을지 관심이 쏠린다.
아이유는 선후배 가수들의 공연과 음악 작업을 도우면서 동시에 11월 전국투어 콘서트 준비에 한창이다. 11월 3일 부산을 시작으로 11월 11일 광주, 12월 3일 청주, 12월 9~10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17 투어콘서트-팔레트' 공연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