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가전 기업인 자이글은 21일 자이글몰을 오픈하고 외식사업에 이어 온라인 유통사업에 나섰다.
자이글은 앞서 지난 16일 서울 성수동에 플레그십 레스토랑 '자이글 그릴&펍' 1호점을 오픈하고 외식사업에 진출했다.
회사 측은 "자이글 제품을 활용한 외식사업이 자이글 고객과의 오프라인 접점을 넓히기 위함이었다면 이번 자이글몰 오픈은 온라인에서의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자이글은 '자이글 그릴&펍'으로 레스토랑에서 직접 자이글 그릴을 사용하면서 제품을 체험해 보는 동시에 수출 전진 기지로 활용한다는 계획하다. 온라인 쇼핑몰인 자이글몰은 자이글 그릴 제품은 물론이고 자이글 그릴로 요리할 수 있는 고품질 식품군을 함께 판매해 고객들에게 원스톱 쇼핑의 기회를 제공한다.
자이글몰은 기존 자이글 그릴 제품군과 자이글 그릴&펍과 자이글몰 전용상품인 1~2인 가구용 콤팩트 그릴 '자이글 파티' 뿐만 아니라 자이글 그릴로 조리할 수 있는 농축산물로 구성돼 있다.
웰빙 기업 모토에 맞게 무항생제 한우, 제주도 흑돼지, 제주도 생선 및 5무(방부제, 합성보존료, 발색제, 착향로, MSG 무첨가) 육가공품, 친환경 야채 등 지역 특화된 양질의 재료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향후에는 웰빙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방, 생활 용품 및 일반 식품군으로 취급 제품군을 확대하고, 추가로 자이글 그릴&펍 레스토랑에서 가정간편식으로 개발, 자이글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 내년 자이글 그릴&펍에 대한 가맹사업이 본격화되면 자이글몰을 통해서 일반 고객 뿐 아니라 자사 직영 및 가맹 점주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외식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도 공급할 계획이다.
현재 개발중인 자이글 자체 모바일앱 기반 물류시스템이 내년에 본격 적용되면 일반 고객은 물론 프랜차이즈 기반 가맹점주들도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물품을 공급받게 된다.
자이글 이진희 대표는 "자이글의 온라인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자이글몰 오픈으로 기존 홈쇼핑, 할인점, 가전 전문점 등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제조, 유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내년 초 인천 작전동으로 본사 및 R&D센터를 이전하고 시너지를 확보할 수 있는 사업군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