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바르셀로나 페이스북전세계 축구팬이 주목하는 세기의 대결,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엘 클라시코'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23일 오후 9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2017~2018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7라운드 맞대결에 나설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엘 클라시코'라는 이름답게 라이벌 더비로 이름 높은 두 팀의 맞대결이지만 이번 17라운드는 레알 마드리드 쪽이 조금 더 필사적이다. 레알 마드리드(승점31)는 현재 승점 42점으로 리그 선두를 질주 중인 바르셀로나에 승점 11점차로 크게 뒤져있기 때문이다.
4-1-3-2로 나선 홈팀 레알 마드리드는 카림 벤제마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공격을 진두지휘한다. 토니 크로스와 마테오 코바시치, 루카 모드리치가 지원 사격에 나서고 카세미루가 포백 앞에 선다. 포백에는 마르셀루, 세르히오 라모스, 라파엘 바란, 다니엘 카르바할이, 골키퍼는 케일러 나바스가 나선다.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의 투톱으로 맞서는 바르셀로나는 4-4-2로 나선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세르히오 부스케츠, 이반 라키티치, 파울리뉴가 미드필드에 포진하고 호르디 알바, 토마스 베르마엘렌, 헤라르드 피케, 세르지 로베르토가 포백을 본다. 골문은 마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이 지킨다.
김희선 기자
kim.heeseon@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