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16일, 스위스 고급 시계 브랜드인 IWC 샤프하우젠은 15일부터 개최된 제네바 국제 고급 시계 박람회 (SIHH)에서 영화배우 브래들리 쿠퍼를 브랜드의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하였다고 발표하였다.
IWC 샤프하우젠의 CEO인 크리스토프 그레인저는 “IWC는 브래들리 쿠퍼를 IWC의 특별한 브랜드 엠버서더로 영입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합니다. 전세계 사람들에게 수공예 워치 메이킹에 대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올해로 창립 150주년을 맞이하는 IWC의 브랜드 가치를 소개하는 데에 있어 그의 고급스러움과 창의적인 면모가 잘 어우러질 것 입니다" 라고 설명했다. IWC는 창립 150주년을 기념하며 브래들리 쿠퍼와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1975년 1월 5일 펜실베니아에서 태어난 브래들리 쿠퍼는 뉴욕에서 연기 학교를 졸업하였다. 그는 영화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의 주연역으로 2012년 처음으로 오스카 상 후보로 지명되었으며, 영화 <아메리칸 허슬> 의 조연 역할로 2014년 두 번째로 오스카 상 후보에 올랐다. 2015년에 그는 배우와 제작자, 두 가지의 부문에서 모두 오스카 상 후보로 선정되었는데, 특히나 영화 <아메리칸 스나이퍼> 속 연기로 굉장히 호평 받은 바 있다. 2014년에는 연극 <엘리펀트 맨> 으로 토니상 후보에 임명되기도 하였다. 그는 코미디 영화인 <행오버> 에서의 주연 역할로 큰 상업적 성공을 거뒀으며, 올해 10월 그는 영화 <스타 탄생> 에서 레이디 가가의 상대역이면서 감독으로 첫 데뷔를 할 예정이다.
2014년 브래들리 쿠퍼는 브래들리 찰스 쿠퍼 재단과 함께 시범적으로 전국의 암투병 환자와 그의 가족들의 케어와 재정적 지원을 목표로 하는 찰스 제이. 쿠퍼 환자 지원금을 시작하였다.
IWC는 1868년부터 첨단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이 결합된 걸작들을 제작해 온 스위스 워치 매뉴팩처이다. 모든 IWC 시계에 새겨 있는 ‘Probus Scafusia (프로버스 스카프시아)’ 마크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상징하는 IWC의 약속이다. 하늘을 나는 로망을 대변하는 파일럿 워치, 항해의 역사를 담은 포르투기저, 대지의 강인함과 남성의 도전 정신을 보여주는 인제니어, 신비하고 깊은 바닷속을 탐험하는 아쿠아타이머, 다빈치의 천재성을 기리는 다빈치, 여유로운 지중해의 라이프스타일을 손목 위에 구현한 포르토피노 등 6개의 대표 컬렉션으로 구성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