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가수로 1년여 만에 정식 컴백을 앞두고 스타트가 좋다. 수지가 선공개곡으로 음원 차트 1위를 했다.
수지가 선공개곡으로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오는 29일 미니 앨범 2집 발매에 앞서 22일 공개한 선공개곡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로 멜론·지니뮤직·벅스·올레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했다. 선공개곡으로 그동안 음원 차트 상위권에 머물렀던 '장덕철(그날처럼)'과 '선미(주인공)'까지도 단번에 밀어냈다. 이번 음원 반응과 성적은 솔로 가수 수지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기대치를 방증한다.
수지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로 솔로 보컬리스트로 한층 발전한 모습을 보여 주기도 했다. 맑고 서정적인 음색이 돋보인다. 높은 음역대도 청아한 보이스로 매끄럽게 소화했다. 이 곡은 그동안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 준 사람에게 이별을 고하는 힘들고 아픈 마음을 가사로 담았다. 음원과 함께 공개한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영상 클립에서 수지의 곡 해석력과 더불어 감정을 담은 표정이 압권이다. 직접 쓴 손글씨 가사를 자막으로 선보이면서 곡의 애절한 감성을 배가시켰다. 사랑했던 남녀의 행복했던 순간과 이별의 슬픔이 교차되는 영상이 곡의 애절한 느낌과 절묘한 조화를 이뤄 JYP 및 수지의 유튜브 계정서 10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 미니 앨범 2집은 향후 솔로 가수로서 행보에 중요한 포인트가 될 전망. 수지가 앨범 기획부터 제작 전반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냈기 때문이다. 선공개곡의 반응이 좋아 정식 컴백과 타이틀곡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새 앨범 '페이시스 오브 러브'에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외에도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 '소버' '나쁜X' '잘 자 내 몫까지' '서툰 마음' '너는 밤새도록' 등 총 7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홀리데이'는 제목처럼 휴가가 연상되는 편안하고 나른한 '레이드 백 R&B(Laid Back R&B)' 장르의 곡이다. 미니 앨범 2집 '페이시스 오브 러브'의 전곡 음원은 29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