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어하는 인구가 크게 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게임개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비전공자들이다. 이런 비전공자들은 흔히 게임 만드는 것을 가르쳐주는 학원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고 있다.
혹자는 ‘게임개발에 대해서 모르는데 게임을 만들 수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할 것이다. 이렇게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비전공자를 위한 교육을 하는 게임학원이 있다.
서울 종로구와 부산 서면에 위치한 게임학원인 SGA서울게임학원은 게임 아이디어를 생각해서 그림으로 그리고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하는 게임개발 교육과 리그오브레전드,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최근 인기 게임의 프로게이머 양성교육을 하고 있는 게임전문교육기관이다.
이에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기획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3D그래픽학원, 프로게이머학원을 찾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우리 학원은 게임의 시작과 끝인 게임개발과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을 함께 운영하는 게임전문교육기관”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의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본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자부하고 있다”며 “게임개발 경력이 있는 교수진이 실무 중심 수업을 하고 있어 전공 학과의 기본 교육뿐 아니라 실제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SGA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학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NCS교육과정을 인증받아, 최대100%까지 국비로 교육을 수료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학원 관계자는 “다양한 게임회사와의 협력 및 협약을 진행하고 있고, 졸업 후에도 취업 관련 상담 및 교육을 계속 해주고 있다”며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과 같은 게임업계 대기업에도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