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는 영화 '궁합(홍창표 감독)'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홍창표 감독을 비롯해 심은경·이승기·연우진·강민혁·최우식·조복래가 참석해 영화를 처음으로 소개하는 소감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궁합'은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 혼사를 앞둔 송화옹주와 부마 후보들 간의 궁합풀이로 조선의 팔자를 바꿀 최고의 합을 찾아가는 역학 코미디다. '관상(한재림 감독)'을 잇는 두번째 역학 시리즈로 사전 선호도가 높다.
홍창표 감독은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모두 궁합, 사주팔자에 관심을 갖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누구나 한 번쯤은 보지 않았을까' 싶은 마음에서 출발했다"며 "첫번째 역학시리즈 '관상'이 선굵은 역사 드라마였다면, '궁합'은 밝고 오락적이다. 유쾌하고 따뜻하다"고 설명했다.
'궁합'은 2015년 크랭크인 해 그해 촬영을 마친 작품. 주인공 이승기의 입대와 전역을 기다리느라 본의아니게 개봉까지 2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기다림의 시간은 오히려 약이 될 전망이다. 이승기는 전역 후 드라마·예능에 이어 영화까지 '트리플 흥행'을 노린다.
이번 영화에서 이승기는 자신의 팔자도 모르면서 남의 운명을 읽는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으로 분했다. 실제 이승기 못지 않은 '만능 아이콘'이다. 이미 완성형에 노력까지 겸비한 이승기는 역술가 서도윤을 소화하기 위해 직접 사주팔자를 보러 다니기도 했다고.
"'천재'가 붙는 것에 부담감을 느꼈다"는 이승기는 "그 정도의 느낌을 가지려면 사주팔자, 궁합이 어떤 것인지, 또 그런 것을 보는 분들이 어떻게 이야기하고 풀이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나를 숨기고 사주팔자를 냈을 때 맞는지 보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승기는 사주팔자에 대해 설명하며 역술인의 포스를 폴폴 풍기기도 했다. 이승기는 "기본적으로 사주팔자란 뜻이 여덟칸을 그리고 글자를 넣는다. 기둥 네개 사주, 여기에 여덟글자로 제 인생을 보는 것이다"며 "연도는 조상 자리, 태어난 월은 부모 자리, 태어난 날이 제 자리, 시가 자식 자리 등 이렇게 나뉘더라"고 설명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승기의 파트너 심은경은 나라의 운명을 좌우할 혼사를 앞두고 부마후보를 확인하기 위해 궐을 나서는 사나운 팔자의 송화옹주 역을 맡았다.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기 위해 신분을 위장하고 궁을 떠나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당찬 캐릭터다.
심은경은 "송화옹주는 박복한 팔자이지만 사랑만큼은 자신이 찾겠다 나서는 캐릭터다. 실제로도 내 사랑을 찾기 위해 직접 찾아 나설 것 같다"고 귀띔했다. 영화 제목만큼 배우들의 궁합도 좋아야 했던 작품이다. 홍창표 감독은 이들의 궁합에 대해서만큼은 자신하며 "사정상 촬영 상황이 아주 좋았던 것은 아닌데, 심은경과 이승기가 서로를 배려하며 감정을 이끌어 내더라. 저게 궁합인가 싶었다. 시너지를 내는 배우들이었다"고 극찬했다.
'궁합'에는 이승기 심은경 뿐만 아니라 부마 후보 연우진, 강민혁, 최우식을 비롯해 영화의 2%를 완성하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한다.
부마 후보 1번 연우진은 야심 찬 능력남으로 훤칠한 외모와 문무를 겸비한 사헌부 감찰 윤시경을 연기한다. 과거에 사나운 팔자의 송화옹주와 혼담을 거절한 이력이 있으나 야망을 채우기 위해 부마 후보 자리를 탐내는 인물이다.
부마 후보 2번 강민혁은 경국지색 절세미남 강휘 역할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수려한 외모와 끼로 남녀를 가리지 않고 주변에 사람이 꼬이는 강휘는 부마가 되어 조선 백성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부마 후보 3번 최우식은 효심 지극한 매너남 남치호 역할로 변신을 꾀했다. 어머니를 극진하게 모시며 휘하에 있는 식솔들을 살뜰히 챙기는 부잣집 도련님 남치호 역할은 순수한 매력의 최우식이 100% 소화해 낼 예정이다.
또한 조복래는 타고난 화려한 말발로 사람을 홀리는 이류 역술가 개시로 분해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다.
특히 '궁합'을 인생작으로 꼽은 강민혁은 "타고난 끼와 수려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남녀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였다. 외모에 자신이 없었지만 이번엔 자신감을 가지고 몸도 만들었다. 제 인생작이다"고 단언했다.
톡톡 튀는 재미에 눈길끄는 캐스팅까지. '보는 맛'이 톡톡할 영화 '궁합'은 오랜 기다림 끝 2월 28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