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골드재단 "블록체인 디지털화폐지갑 ‘Dash Gold Wallet Card’ 개발 착수"
등록2018.04.04 08:55
㈜대시골드코리아(대표 전형신)는 지난 3월 30일 파트너쉽 업무협약(MOU)을 ㈜브레인코어(대표 곽창근)와 체결하고 ‘DSG+CDC e-Platform’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대시골드코리아와 ㈜브레인코어 양사는 금년 상반기 중으로 블록체인 디지털화폐와 혼합카드(신용카드+체크카드+포인트카드+교통카드)가 결합된 ‘Dash Gold Wallet Card’를 사용할 수 있게 진행해 나가기로 하고, Dash Gold(DSG)와 Cresent Donation Coin(CDC)간에도 상호 협력을 하기로 했다.
Dash Gold(DSG)는 4세대 실물중심의 전자상거래를 위해 고안된 디지털화폐이다. 지난 2월 대시골드재단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설립된 (주)대시골드코리아는 4월 중 한국 메이저 거래소에 Dash Gold(DSG)를 상장시킨다는 계획하에 Dash Gold(DSG)를 실물중심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결제시스템(Dash Gold Mobile Wallet)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Dash Gold Mobile Wallet’은 중국의 Wechat Pay와 같이 QR코드를 통해 커피전문점 이용, 세계 100대 명품 및 이미용품 구입, 각종 게임 참여, 미디어 서비스 구입 등 O2O(On-Line to Off-Line) 상거래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화폐 결제시스템이다. ㈜대시골드코리아는 이를 혁신적으로 발전시켜 ‘Dash Gold Wallet Card’를 발행하기로 했다.
전형신 대표는 “’Dash Gold Card’는 디지털화폐 Wallet,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 포인트카드의 모든 기능을 1장의 카드에 담아내는 것으로 최첨단의 카드 기술력이 요구되며 이를 위해서는 대시골드만의 O2O 생태계가 구축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혼합카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브레인코어와 공동으로 DSG+CDC e-Platform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브레인코어의 호환카드 기술은 카드운영시스템에서 여러 스펙을 하나의 카드에 담아낼 수 있는 기술로 세계 최초이자 유일의 호환카드기술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브레인코어는 중국의 위해시, 연태시, 베이징과 인도네시아에서 혼합교통카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대시골드재단 관계자는 “4세대 실물중심의 전자상거래 디지털 화폐인 Dash Gold (DSG)가 중국 아량그룹과의 제휴, 중국광시친저우시 물류기지건설, Dash Gold Luxury Mall 구축, 센스톤의 STONEPASS 차세대 사용자 인증 적용, Dash Gold Wallet Card까지 사용자 중심의 사업들을 하나하나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