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 이사장 육광심)는 미용(헤어, 피부, 메이크업과 네일)으로만 특성화 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며, 매해 노인봉사, 보육원봉사를 통해 미용인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70% 이상 실습비중을 높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패션위크, 준오헤어 본사&아카데미, 미용과 관련 대회출전과 더불어 정기적으로 휴웰요양병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뷰전 뷰티예술계열 신성녀 학과장은 “수업이 없는 이른 아침부터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미용학과정 학생들이 힘들어할 수 있는데, 오히려 한분이라도 더 만나보고 싶어 하고 봉사활동을 자주 가고 싶어한다”며 “한뷰전만의 봉사 동문회를 확장시킬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뷰전은 K뷰티 열풍과 함께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아트 등 해당 과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재학 중 현장실습, 봉사활동, 자격증 취득, 국내외 미용대회 참가 등을 통해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미용학사 학위 과정으로 헤어디자인학과정, 피부미용학과정, 네일아트학과정, 메이크업학과정으로 미용학과정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2019학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 중이며, 현재 미용학과 또는 뷰티과 관련 대학교 진학을 준비하거나 미용학 입학 정보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무료 입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승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