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9일 강남 식품명인체험홍보관에서 국제자선구호공인단체 CCI(Cross Connection International)와 패션브랜드 페이스 릴리(Faith Lilli), 아동양육시설신망원이 사회 소외계층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나눔행사의 일종인 ‘CCI X FaithLilli 트렁크 쇼’를 개최했다.
‘CCI X FaithLilli 트렁크 쇼’에서는 페이스 릴리의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만 18세가 되면 보육원을 퇴소해야 하는 규칙 때문에 어려워하는 청소년들의 경제적인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으로는 자선단체를 통한 기부와 청소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장소를 제공한 강남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한국 전통식품의 맛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트렁크쇼에서 자선활동에 참여한 방문객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식품명인의 전통다과로 구성한 '명인 다과 박스'를 기념품으로 증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트렁크쇼 행사에는 배우 한지일, 미스코리아 본선 진출자 봉사모임 ‘미코리더스’ 등이 참여했다. 또한 '시골목사의 아침묵상'의 저자인 이동원 목사의 출판기념회, 가수 류지수와 크로스오버 그룹 라온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트렁크쇼 기획에 참여한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조윤주 본부장은 “청소년들에게 보육원 퇴소라는 어렵고 불가피한 상황을 알고나서 도와줄 방법을 찾기 위해 이웃사랑 자선활동에 참여하였다"며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소외계층, 위기가정을 위해 나누고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고 싶고, 또 다양한 나눔활동이 있다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