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이 지난 14일 2019학년도 예비 신입생 학부모들을 위한 간담회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간담회는 함동철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호텔·관광·뷰티분야 전망성과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보여줄 수 있는 G.C.D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특급호텔 취업에 대한 전문 교육과 실습에 대한 영상을 시청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는 G.C.D 교육법은 (Get up!, Cheer up! Dream up!)의 약어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스스로 생각하고 깨우칠 수 있도록 뷰티미용학과정 학생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능동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독창적인 교육방법이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 초청 간담회는 뷰티예술학과장 신성녀 교수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미용학과 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예비신입생들과 학부모들이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한뷰전은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미용학사 학위취득 과정을 운영하며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메이크업학과 운영으로만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매년 취업박람회를 자체적으로 개최하고 특급호텔 및 미용과 뷰티관련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한뷰전을 방문하여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며 “합격자들은 조기취업과 더불어 편입, 대학원진학, 유학, 창업 등이 연계된다”고 전했다
한뷰전은 글로벌 뷰티호텔리어와 호텔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는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 교육기관으로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용학과정 신입생 선발 기준은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입학사정관제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메이크업학과정, 네일아트학과정, 헤어디자인학과정, 피부미용학과정 2019학년도 예비 신입생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