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내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천재 딴따라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재능은 있으나 기회가 없었던 뮤지션들에게 대중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전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사가 포함된 자유곡의 음원과 영상을 다음 달 중 이마트 뮤직챌린지 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오는 9월 김형석 프로듀서와 작곡가 돈스파이크·정원영·전자맨, 작사가 양재선 등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1차로 10개 팀을 고른다. 10월에는 온라인 국민투표를 거쳐 최종 3개 팀을 선발한다. 이마트는 공모전 입상 10개 팀에 상금을 수여하고 음악 활동을 이어 가도록 지원한다.
현대백화점, '백캉스족' 겨냥 체험전 진행
현대백화점이 '백캉스(백화점+바캉스)'족을 겨냥해 주요 점포에서 다양한 체험전을 진행한다. 판교점은 다음 달 5일까지 '도라에몽 파크'를 연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도라에몽' 작품 속 크기(130cm)를 재현한 모형 100개를 백화점 층별로 전시해 포토존으로 운영한다. 울산점·대구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는 직업 체험전 '키자니아 GO'를 준비했다. 킨텍스점과 충청점 문화홀에서는 다음 달 22일까지 프랑스 팝업북 전시 '봉주르 팝업'을 점별로 진행한다. 중동점에선 오는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공룡 콘텐트 체험전 '헬로우 마이 디노'를 선보인다. 공룡을 소재로 제작한 미디어 콘텐트를 만나 볼 수 있다. 입장료는 3000원.
홈앤쇼핑, 독거노인 안전관리 위해 3000만원 기부
홈앤쇼핑이 지역사회 독거노인들에게 안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공헌기금 3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이날 서울 강서구 및 동대문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했다. 홈앤쇼핑이 전달한 기부금은 '리본실버케어서비스'를 통해 강서구와 동대문구의 치매, 우울증, 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이 있는 독거노인 45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리본실버케어서비스는 실시간 활동 상태 모니터링으로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고령자를 위한 가정 내 안전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