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캐릭터의 라이선싱을 진행하고 있는 ㈜코글플래닛(대표이사 최보묵)의 대표 캐릭터 에비츄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안주 에비츄포차 야이시키야로 출시됐다. 이와 함께 ‘에비츄 포차’를 오픈해 함께 운영 중이다.
에비츄 포차는 출시를 기념해 에비츄 포차 구매 시 에비츄 소주잔 증정 행사를 진행, 5일만에 전 품목이 매진됐다고 밝혔다. 특히 패키지를 접으면 에비츄 캐릭터가 팝업 되는 패키지를 통해 타 냉동제품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농업회사법인㈜코리아식품이 생산하는 에비츄 포차는 전 제품이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업체 관계자는 "출시한 제품은 막창 본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훈제막창, 매콤한 고추장 양념을 자랑하는 불막창, 오도독한 식감이 일품인 무뼈불닭발, 수제 직화의 깊은 불 맛을 살린 불곱창, 쫀득쫀득한 식감의 돼지껍데기 등 총 5종이며, 신제품도 지속적으로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간편식 브랜드 중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것은 에비츄가 최초다. 기존 간편식은 유명한 점포의 제품을 간편식으로 만들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비츄 포차’를 생산하는 농법회사법인(주)코리아식품은 이미 다양한 브랜드와 외식업체의 제품을 생산 및 납품해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