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우현은 3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세컨드라이트(Second Write..)' 음원과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한다. 이에 앞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앨범엔 장동우가 피처링한 '아이 스웨어'가 수록됐다. 도시적이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로 인피니트 노래와는 또 다른 느낌을 준다. 장동우와의 협업에 대해 "서정적인 가사를 잘 쓰는 친구다. 가사도 빨리 써서 주더라"며 "다른 래퍼들도 생각을 했는데 랩 피처링을 멀리서 찾을 필요가 있을까 싶었다"고 설명했다.
트랙스 정모와 함께한 '스마일'은 직설적인 록 넘버. 관계자는 "'아이 스웨어' '스마일' 두 트랙으로 일반적인 아이돌 솔로 가수의 예상 가능한 행보에서 벗어났다"며 음악성을 강조한 노래라고 전했다.
2016년 5월 발표한 '끄덕끄덕'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솔로 신보에 그는 "솔로 앨범을 다시 발매하기까지 오래 걸렸다. 진정성을 담으려고 했다.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는 욕심 때문에 오래 걸렸다. 솔로의 2막이 시작되는 오늘이다. 긴장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은 남우현과 백민혁 작곡가를 중심으로 결성된 작곡팀 7six9 music, 엠씨더맥스(M.C.THE.MAX) 제이윤의 감성 편곡으로 합심해 만든 발라드 장르다. 남녀 간의 오랜 만남 뒤에 찾아오는 무료함과 이별을 피하고 싶은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한층 더 성숙하고 깊어진 남우현의 음색이 돋보인다는 설명이다. 3일 오후 6시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