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화학코팅제 제조업체 ㈜한동기술화학에서 출시한 러스티노 코팅윤활제가 ‘안전한 윤활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 윤활제 제품은 에어로졸 제품이 대부분으로, 옥시 사태 이후 호흡기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제품 사용을 멀리하고 친환경 제품 사용을 권장하면서 점차 수요가 줄고 있다. 대기업의 경우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성분이 들어 있는 에어로졸 제품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이에 러스티노에서 선보인 코팅윤활제는 환경부로부터 기술성과 녹색성을 인증 받은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한 제품으로, 믿을 수 있는 친환경 제품으로 알려졌다. 분무타입의 수용성 제품인 러스티노 코팅윤활제는 화학제품 특유의 불쾌한 냄새는 물론 VOCs(휘발성유기화합물)과 유독성분이 없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러스티노 코팅윤활제는 표면에 코팅막을 형성시켜, 녹방지 및 윤활, 정전기 방지, 소음 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주로 선박, 농기구, 항공기, 차량, 공업, 건설에 사용되고, 이외에도 가정, 레저 및 스포츠 등 광범위하게 사용된다"며 "특히 현관문의 부식방지(녹방지)와 자물쇠 잠금 장치, 경첩, 의자, 자전거, 가정용 공구 외에도 금속과 나무, 가구, 잡음이 심한 창문 등에 많이 사용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