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고스트'는 딸 앞에선 바보지만 남 일엔 1도 관심이 없는 유도 관장 장수(마동석)에게 정의감에 불타는 열혈 고스트 태진(김영광)이 달라붙어 벌이는 예측 불가 수사 작전을 그린 신들린 합동수사극이다. 마동석표 액션 코미디 범죄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마동석과 김영광의 코믹 케미스트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세 중의 대세로 자리매김한 마동석과 최근 '너의 결혼식'으로 스크린에서도 가능성을 보여준 김영광이 만났다.
마동석의 추석 불패가 성공할지도 주요 관전포인트다. 지난해 '범죄도시'로 진가를 제대로 입증한 마동석은 추석 연휴 가장 마지막 주자로 출전한다. 특히 마동석표 유쾌한 코미디로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 특히 가족 단위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추석 연휴 흥행을 노린 한국영화들이 대거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포진한 상황이지만, '원더풀 고스트'도 점차 힘을 얻고 있다. 동시기 개봉작 중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다크호스로 존재감을 보여줬다. 개봉 전 시사회를 통해 먼저 관객과 만나 호응을 얻었고, 추석 연휴 기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도 올라 흥행 청신호를 켰다.
또한, '원더풀 고스트'는 CGV에서 단독 개봉될 예정. 영리한 전략을 흥행으로 연결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