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콘텐츠 스타트업 WAGTI(왁티)가 글로벌 축구 전문 미디어인 골닷컴과 함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선보인다. WAGTI(왁티)는 골브랜드(GOAL Brand) 의류를 기획하고 골스토어 닷컴 사이트를 통해 판매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골닷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머천다이징 사업의 프리 론칭 개념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4개국 에디션 사이트에 한하여 우선 서비스 된다.
골닷컴은 세계 최대 디지털 미디어 그룹 퍼폼 산하의 축구 미디어로 38개국에서 국가별 에디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WAGTI(왁티)는 2017년부터 ‘골닷컴 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월 평균 누적 방문자 3억명을 기록하는 골닷컴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신규 사업기회를 발견하고 협상을 진행한 결과, 글로벌 머천다이징 파트너 계약을 하고 전 세계 축구 팬을 위한 감각적인 스포츠 의류 11종을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스포츠 콘텐츠 스타트업을 지향하는 WAGTI(왁티)는 세계 최초의 골닷컴 머천다이징 사업 파트너가 되었고 사이트 오픈과 4개국 프리 론칭을 시작으로 유럽, 중동, 남미, 동남아 국가로 판매 채널을 확장할 예정이다.
골닷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론칭을 위해 패션 분야는 물론 미디어, 디지털, 디자인,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인력들이 합류하였고 패션의류로 시작해 향후 코스메틱 등 새로운 품목을 선보이며 스포츠 콘텐츠 기반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WAGTI(왁티) 강정훈 대표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골닷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국내 기업에서 기획, 유통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WAGTI(왁티)는 스포츠라는 세계 공통의 콘텐츠를 활용해 미디어, 머천다이징은 물론 디지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게임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WE ARE GREATER THAN I(우리는 나보다 위대하다)’라는 사명에 담긴 비전을 함께 실현하고 글로벌 스포츠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WAGTI(왁티)는 지난 해 IOC(국제올림픽위원회)의 올림픽 헤리티지 사업 파트너로 선정되어 지난 122년 올림픽 역사상 최초의 ‘올림픽 헤리티지 컬렉션 2018 달항아리 에디션 한정판’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로서 활약한다는 방침이다.
골닷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프리 론칭되는 패션 의류는 골스토어닷컴 또는 골닷컴 코리아 사이트 내 스토어(STORE) 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