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스마트위드업’ 수혜 업은 대표 워라밸 아파트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등록2018.11.19 10:18
지하 3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 84 ․ 92 ․ 94 ․ 107㎡ 총 938세대 규모
‘저녁이 있는 삶’, ‘가족과 함께 하는 삶’을 중시하는 세대가 늘어나며 직장은 주거지에 더 가깝게, 출퇴근 시간은 더 짧은 직주근접 아파트의 선호가 높아지는 추세다.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경우, 출퇴근은 용이하고 교통 혼잡을 피하게 되어 피로감과 스트레스는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출퇴근 시간이 단축되면 여가 시간을 확보하기 쉬워지고 교통비 절약도 가능하다. 주거지가 산업단지 밀집지역에 입지해 있다면 멀리 나가지 않고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근처에 산책로나 공원이 조성되어 있을 경우 휴식과 리프레쉬를 즐기기에도 좋다.
올해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각광받으면서 주 52시간 단축근무제도 시행됐다. 이에 주택시장도 변화가 찾아와 직주근접 단지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 직주근접 단지는 높은 생활 편의성으로 주거 가치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투자가치도 상당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에 최근 검단신도시에 분양한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가 대표 워라밸 아파트로 호평받고 있다. 인천도시공사가 검단신도시를 '첨단미래도시'와 '에코힐링도시', '청년문화도시' 3가지 콘셉트로 특화시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힌 가운데 단지는 첨단미래도시 계획에 포함되어 있는 ‘스마트 위드업’ 및 ‘넥스트 콤플렉스' 부지와 인접해 있어 그 수혜를 직접적으로 얻게 된다.
'스마트 위드업'은 약 50만3000㎡ 부지에 4차 산업 관련 부품소재단지와 스마트공장, 산학융합지구, 첨단물류 유통기지 등을 조성해 4차 산업 성장지원 클러스터로 육성될 예정으로 이 단지는 스마트 위드업 내 종사자인 경우 워라밸을 보장하는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다. 여기에 복합문화상업 공간인 '넥스트 콤플렉스'와도 근접해 쇼핑과 문화 등 여가를 즐기기에도 알맞다.
또한 서울과도 거리가 가까워 직주근접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인천 서북부에 위치한 검단신도시는 기존 인천에 조성된 신도시에 비해 서울과 거리가 가까워 직장이 서울에 있는 경우 출퇴근하기 용이하다. 서울 마곡지구와 직선거리로 약 10㎞ 거리에 위치해있고 이미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뛰어난 교통망을 갖췄다. 올림픽대로로 연결되는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도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인천 문학IC~검단신도시 간 지하 고속도로, 검단~경명로간 연결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연결도로 사업도 추진 중이다.
철도 교통 호재도 있다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까지 6.9㎞ 구간을 연장하고 정거장 3개를 추가로 건설하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 추진이 확정되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송도국제도시, 인천시청 등뿐만 아니라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까지 30분대면 갈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경찰청, 법원 등 공공행정시설 부지가 계획돼 있고, 단지를 둘러싸고 약 4개의 교육시설과 공원에 둘러싸인 에코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어 이를 고려한 이주 수요가 풍부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을 전망이다.
한편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계약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위치한 견본주택에서 20일(화)~22일(목) 3일간 진행된다. 전매제한 기간은 1년이고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