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rTG(알티지)형 오메가3 영양제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를 출시했다.
오메가3는 분자구조에 따라 TG, EE, rTG 등으로 분류된다. 이중 rTG는 자연 상태 그대로 존재하는 오메가3와 가장 유사한 형태로, 오메가3폼 중에서 가장 순도가 높고 체내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그런데 rTG형 오메가3는 생선 기름 등 동물성 원료에서 추출하여 임산부들이 먹기 어려웠다. 물고기는 해양 생태계 먹이사슬에 따라 환경 호르몬이나 미세 플라스틱, 중금속 오염 부담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뉴트리코어에서는 임산부들도 안심하고 rTG 형태의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도록 식물성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특히 다양한 오메가3 지방산 중에서도 오로지 DHA 성분만 704mg 함유하여 태아와 산모 건강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도록 했다. DHA는 산모의 임신우울증, 기억력 감퇴를 예방하고 태아의 두뇌발달과 시력발달, 알레르기 체질 예방 등에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보고돼 있다.
아울러 뉴트리코어는 원료 추출과정에서 특허받은 저온초임계추출 공법을 사용해 고순도와 고품질을 자랑한다. 저온초임계추출 방식은 50℃ 이하의 저온에서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오메가3를 추출함으로서 원료가 산패되지 않고 완제품에 불순물이 남지 않는 깨끗한 제조방식이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오메가3지방산 중에서도 DHA 성분은 태아의 두뇌발달과 임산부 건강을 위해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라며 “뉴트리코어의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는 깨끗한 원료와 추출방식으로 유해 성분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DHA만으로 이뤄져 있어 하루 2알만 먹으면 임산부와 태아에게 필요한 오메가3를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