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마비 질환 구안와사 등 뇌신경질환 치료 단아안한의원의 한의학건강정보채널 ‘다나TV’가 ‘구안와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즌2(이하 ‘구안무엇 시즌2’)’를 전격 공개했다.
24일 단아안한의원에 따르면, 지난 22일 ‘구안무엇 시즌2’의 첫 번째 이야기가 《다나TV》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구안무엇 시즌2’는 ‘구안무엇 시즌1’에서 소개한 바 있던 구안와사후유증에 대해 집중조명한 시리즈로 본병 이상으로 위험한 오래된 구안와사, 구안와사후유증에 대해 보다 심도 있고, 전문적으로 풀어냈다는 평가다.
대표적인 뇌신경 이상 질환 중 하나인 구안와사는 제 7번 뇌신경인 얼굴신경(안면신경)의 병리적 이상으로 초래되며, 연간 20만명에 육박하는 유병인원을 보이고 있다. 한의학적 통계에 따르면 완치까지 평균 치료기간은 4주 정도로 병증 치료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그런데 이런 안면마비 질환 구안와사는 초기 치료 골든 타임을 놓치거나, 혹은 치료를 중도에 그만 둔 경우, 재발 가능성이 1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시 말해 구안와사를 앓았던 인원 10명 중 1명 꼴로 만성적 구안와사(오래된 구안와사), 구안와사후유증을 겪게 된다는 것.
특히 이런 오래된 구안와사나 구안와사후유증의 경우 그 치료의 난이도가 본병 보다 더 높고, 완치까지 필요한 기간도 본병의 수배 이상에 달한다. 전술했듯 구안와사가 평균 4주 정도의 치료 기간을 요하는 반면, 구안와사후유증의 경우 수개월에서 1년 이상도 소요될 수 있다.
따라서 오래된 구안와사, 구안와사후유증의 발병을 예방하는 한편, 구안와사면서도 다른 해당 질환에 대한 바른 정보를 인식하고 있을 필요가 있으며, 이번 단아안한의원 《다나TV》의 두 번째 프로젝트 ‘구안무엇 시즌2’는 그 일환으로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안무엇 시즌2’에는 시즌1에 이어서 김진아 한의사(단아안한의원 마포점), 이상진 한의사(단아안한의원 구로점)가 함께 했으며, 새로이 안보은 한의사(단아안한의원 관악점)가 합류했다.
총 10편으로 구성된 ‘구안무엇 시즌2’는 구안와사후유증에 대해 많은 치료 노하우를 가진 세 명의 한의사가 질환에 대한 정보, 증상, 치료법, 예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단아안한의원 측은 “《다나TV》의 두 번째 건강프로젝트 ‘구안무엇 시즌2’를 통해 구안와사후유증이란 질환에 대한 바른 정보 및 인식을 전달할 것이다”라면서, “이번 ‘구안무엇 시즌2’ 이후에도 《다나TV》의 건강정보 기획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안무엇 시즌2’는 매주 1편씩 공개될 예정이며, 《다나TV》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