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침대 못지 않게 하루의 긴 시간을 의자 위에서 보내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기존에는 의자에 대한 수요가 사무직 직장인, 공부하는 학생들에 국한됐지만, 책상 앞에서 반나절 이상 게임, 영화, 음악 감상, 1인 방송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프리미엄 의자에 대한 니즈가 늘고 있는 것.
사실 체형에 맞지 않은 의자에 앉다 보면 척추, 어깨, 목, 손목의 각도가 맞지 않아 집중이 잘 되지 않고 크고 작은 통증이나 불편함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장시간 PC앞에서 집중 업무를 하거나 유투브, 아프리카 TV 등의 개인방송 스트리머, 게임을 즐기는 프로게이머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멋진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착석감을 지닌 프리미엄 의자에 지갑을 열고 있는 것.
특히 시디즈, 듀오백 등 국내 대표 의자 기업들 사이에서 작년 10월 런칭한 독일의 프리미엄 오피스, 게이밍 체어 브랜드인 ‘노블체어’의 ‘에픽시리즈’, ‘아이콘시리즈’는 초도물량이 모두 완판될만큼 게이머, 유튜버, BJ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노블체어는 밤새 게임 연습을 하는 해외 프로게이머, 국내 게임마니아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로 2015년 독일 베를린에 설립해 프로게임팀과의 협업, 세계 최고의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고급 천연가죽으로 창립 3년만에 유럽, 북미, 남미, 아시아, 호주, 아프리카 등 40 개국에 진출한 브랜드다.
높은 가격대에도 탄탄한 허리받침과 폭넓은 좌석, 천연 가죽부터 나파가죽까지 고급소재를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체어 시장에 진출했다.
노블체어의 대표 라인업은 ‘에픽(EPIC) 시리즈’, ‘아이콘(ICON) 시리즈’ 히어로(HERO) 시리즈’로 최고급 가죽과 독일 특유의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유러피언 하드웨어 어워드(European Hardware Award 2017/2018) 게이밍 의자부분 2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유럽과 미국, 영국에서 안전성, 품질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바 있다.
특히 노블체어 ‘히어로시리즈’는 일반 오피스 체어보다 폭넓은 시트와 팔걸이에 더 높은 등받이로 사용자의 머리, 목을 온전히 기댈 수 있다. 무엇보다 고급 자동차에서만 볼 수 있던 기존 오피스, 게이밍체어에서 찾아보기 힘든 통합 조절식 허리받침대를 지녀 각기 다른 체형, 자세변형에 따라 손잡이 하나로 즉시 허리모양에 꼭 맞는 허리받침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4D팔걸이를 통해 높이, 깊이, 폭, 각도 등 사용자의 몸에 맞춰 다양한 방향으로 팔걸이를 세팅할 수 있으며 재질은 폴리우레탄으로 쾌적한 느낌을 전달, 뛰어난 그립력을 제공한다.
의자의 뼈대는 견고한 강철 프레임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세를 단단하게 잡아주고 내구성이 뛰어나 의자의 변형이나 뒤틀림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50kg까지 무게를 지탱하며 135도까지 등받이 각도 조절 및 의자를 기울인 채 고정이 가능해 다양한 자세를 취하거나 게이밍, 업무 중간에 잠시 누워 쉴수 있다. 좌석표면에 화려한 다이아몬드 스티치와 머리받침대의 음각 왕관 로고, 등받이 부분에 빛나는 알루미늄 엠블럼 패치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