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내안의 그놈(강효진 감독)'은 지난 1일, IPTV 및 디지털케이블TV VOD 극장 동시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설 연휴 안방 극장을 점령했다.
'내안의 그놈'은 VOD와 IPTV의 실시간(7일 16시 기준), 일간(7일 기준), 주간(1월 30일부터 2월 6일 기준) 1위에 올랐다. 전 세대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미디답게 설 연휴에 모인 가족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며 안방 극장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다.
'내안의 그놈'은 우연한 사고로 제대로 바뀐 아재와 고딩의 대유잼의 향연, 웃음 대환장 파티를 그린 코미디다. 올해 한국영화 첫 손익분기점 돌파작으로 19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을 이끌었다.
'내안의 그놈'은 IPTV(KT Olleh TV, SK Btv, LG U+ TV), 디지털케이블TV(케이블TV VOD) 서비스는 물론 올레TV모바일, 옥수수, 비디오포털, 네이버 N스토어, CJ TVING, POOQ, ONE STORE, 구글플레이스토어, 곰TV, 카카오페이지, 씨네폭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극장과 동시에 안방극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내안의 그놈' 흥행 열기는 국내를 넘어 해외로도 이어질 전망. 베트남 개봉 후 흥행에 성공한데 13일 인도네시아 개봉을 앞두고 있어 아시아에 한국 코미디 열풍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