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남들이 뭐라고 하건 신경쓰지 않는다. 남들 시선에 맞춰 바꾸려고도 하지 않는다. 그게 나니까. 당당한 ITZY니까.
ITZY(있지)는 12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잇쯔 디퍼런트(It'z Different)'를 발매하고 '달라달라' 음원을 공개했다. 데뷔곡인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자정 유튜브를 통해 선공개돼 전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오후 5시 기준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300만 뷰를 넘어섰고, 댓글창에는 영어, 태국어, 일본어, 한국어 등 국적을 불문하고 다양한 글로벌팬들이 운집했다.
ITZY는 JYP 걸그룹 데뷔공식을 따른다. 원더걸스 '아이러니', 미쓰에이 '배드 걸 굿 걸', 트와이스 '우아하게'로 이어지는 남자들에 당당한 자신을 어필하는 데뷔곡과 비슷하다.
그러면서도 ITZY만의 차별성이 있다. "내 맘대로 살 거야 말리지 마/ 난 특별하니까/ 남들의 시선 중요치 않아/ 내 style이 좋아 그게 나니까/ 언니들이 말해 내가 너무 당돌하대/ I'm sorry sorry 바꿀 생각 없어"라며 남녀 혹은 사랑 등 그 어떤 관계를 떠나 지금 그대로의 모습이 좋다고 말하는 당당함이 확대됐다.
멤버들은 "다섯 명의 개성이 있는 그룹이다. 10대다운 틴크러쉬 이미지 그룹으로,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올 인 어스'라는 인사법이 있는데 모든 것을 다 갖고 있다는 뜻이다"고 팀에 대해 설명했다. 뮤직비디오에도 멤버들의 통통튀는 10대의 당당한 매력이 담겨 있다. 자동차 위에서 춤을 춘다거나, 화려한 세트장을 오가며 표정연기를 펼치는 등 JYP의 막강한 지원도 실감할 수 있다.
ITZY는 "과분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신인상을 목표로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