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건강을 챙기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의 특성상 시간적 여유가 없어 식사를 거르기 일쑤이고, 운동을 갈 물리적인 시간을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아침식사대용, 한끼식사대용 제품인 생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생식전문기업 심포니네이처 관계자는 “생식 섭취는 바쁜 아침 시간을 절약하며 다양한 원료로부터 영양을 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식사이다. 속이 편하고, 머리를 맑게 하며 몸이 가벼워 상쾌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식사대용 살빼기, 수험생 건강식사, 한끼식사대용 등 건강을 위해 생식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생식의 비율 및 정량, 가격, 원료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좋은 생식을 고르려면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이 많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생식함유제품인지 생식제품인지 확인하고, 그 다음 생식비율을 체크해야 한다. 생식함유제품은 생식비율 50%가 넘어야 하며 생식제품은 생식비율 80%가 넘어야 한다. 생식 효과를 제대로 체험하려면 생식비율이 높은 생식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그 다음 살펴볼 것은 정량이 몇 그램인지 살펴보아야 한다. 오래 전부터 1회분이 40g 정량이었는데 최근 가격을 낮추면서 25,30, 35g등 변형된 정량이 많다. 생식 섭취하다가 실패한 사람들의 중요 원인 중의 하나가 배고픔인 것을 생각하면 40g 정량을 추천한다.
더 나아가 한 박스에 몇 회분이 들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30회분도 있고 25회분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심포니네이처의 업그레이드 된 새싹생식 스프라우트생식의 생식비율은 무려 93.4%나 되며, 정량은 40g으로 포만감이 넉넉하다.
이러한 확인 사항들은 법적 표기 사항이므로 생식 박스나 생식 파우치에 반드시 표기 되어야 하므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심포니네이처 관계자는 "건강식품이니만큼 선택에 있어 생식함유제품이 아닌 생식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건강식품 판매증대를 위한 복잡한 유통과정을 뺀 거품 없는 가격인 소비자직거래 가격으로 소비자의 가격부담을 낮추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