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은 18일 솔로 믹스테이프 'HORIZON'(호라이즌)을 발표했다. 솔로 믹스테이프 'HORIZON'에는 'Horizon'과 '향수(Scent)' 두 곡이 포함됐다. 몬스타엑스 음악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믹스테이프에서 아이엠은 자시만의 음악 세계를 마음껏 표출했다. 두 곡 모두 전반적으로 몽환적이다. 강렬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느낌이 충만하다. 작사과 작곡에 참여한 아이엠은 이번 음악 작업으로 아티스트적 역량을 제대로 보여줬다. 데뷔 앨범부터 랩 메이킹에 참여해 꾸준히 실력을 쌓은 덕분이다.
'Horizon'은 해와 바다가 만나는 수평선을 배경 삼는다. 일출과 일몰의 순간만큼이나 짧지만 강렬하고 열정적으로 감정을 불태우자는 마음을 차근차근 풀어간 곡이다. 중저음의 보이스가 매력적인 아이엠의 랩과 엘헤이의 보이스가 잘 어울린다. '향수(Scent)'는 향수라는 사물을 통해 추억으로 남아 있는 누군가에게, 추억은 추억으로 남기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는다.
믹스테이프를 선보인 아이엠은 "먼저 선보이는 두 곡을 통해 저의 음악적인 색깔을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몬스타엑스만의 강렬한 색깔도 저의 모습이지만, 이 두 곡은 저의 느낌을 온전히 담은 곡"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음악을 좋게 들어주셨으면 좋겠고, 엘헤이(ELHAE)와 컬래버레이션을 성사할 수 있도록 도와준 몬베베에게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엠이 속한 몬스타엑스는 지난 13일~14일 양일간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전세계 18개 도시를 아우르는 월드투어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