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올해 하반기 선보일 하이클래스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14일 공개했다. 기아차는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컴팩트 시그니처'가 핵심 키워드라고 말했다. 대담한 롱 후드 스타일과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범퍼 캐릭터 라인이 강조된 전면부, 볼륨감 있는 펜더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이와 연결되는 테일 게이트 가니시를 적용한 후면부로 이중적 매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 기아차 측 설명이다. 기아차는 하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와 유럽·중국 등 전 세계 고객에게 이 차량을 공개한다.
G9, 에어컨 4대 브랜드관 오픈
쇼핑몰 G9(지구)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에어컨 4대 브랜드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LG·삼성·위니아·캐리어 등 총 4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무풍 갤러리 에어컨부터 공기 청정 기능을 더한 에어컨 등 최신 제품을 비롯해 30만~40만원대 가성비 높은 제품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멀티형·스탠드·벽걸이·천장형 등 종류별로 구분해 좀 더 쉽게 쇼핑할 수 있다. 기본 설치와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일 전 고객에게 무제한 5%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CU, 배달 서비스 1000개 가맹점으로 확대
편의점 CU(씨유)는 지난달 배달 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손잡고 선보인 배달 서비스를 전국 1000여 개 가맹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배달 서비스는 고객이 요기요에 접속해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가까운 CU 매장의 상품들을 원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다. 이용료는 3000원이다. 배달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주문이 가능한 상품은 도시락·삼각김밥 등 간편 식품과 디저트·음료·튀김류·과일 등 200여 가지며, 향후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