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젼 시장의 새로운 변화 아트원(주) ‘더뉴글로밴리무진’, 카니발 하이리무진 선택의 폭 넓혀
등록2019.05.23 11:55
자동차 튜닝 활성화를 위한 규제완화 속에서 계속 성장해온 컨버젼 그리고 캠핑카 시장이 어려운 내수경기 속에서 이제는 살아남기 위한 작전이 필요할 때다.
기아 카니발은 1998년 시작으로 현재까지 대한민국 대표미니밴으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2015년 올뉴카니발로 풀체인지 되면서 하이리무진의 수요가 급증하였다.
하이리무진은 카니발의 전고(실내고)를 높여 공간감을 확보하고, AV 시스템과 무드램프 등 실내 편의사양을 적용해 고급감을 강화한 미니밴 리무진이다. 미니밴의 공간 활용성과 리무진의 품격이 동시에 필요한 수요층을 겨냥했다. 기업 의전 차량과 고소득 직장인 및 자영업자, 유명 연예인 등에서부터 이제는 가정용, 레져용으로도 수요가 있는 모델이다.
그 중 4년차 승용특장차 제작 업력과 20년 이상의 튜닝기술을 보유한 미니밴 전문기업 아트원 주식회사에서 생산하는 ‘더뉴글로밴 리무진’이 주목받고 있다.
기아 하이리무진과 원제작차량은 동일하지만 새로운 소재 및 디자인 하이루프 및 사용자의 용도에 맞도록 맞춤제작이 가능하고 실내 인테리어까지 원스탑으로 제공할 수 있어 ‘더뉴글로밴리무진’ 차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아트원은 가볍고 튼튼한 카본재질(CFRP)하이루프를 글로밴리무진에 접목시키는데 성공하여 새로운 주목을 받고 있다. 더불어 20년 이상의 미니밴 실내인테리어 기술은 사용자의 취향 및 용도를 적극 반영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녹여낼 수 있다.
아트원 주식회사는 국토부에서 지정한 공식 하이리무진 제작업체로서, 기아 더뉴카니발 9인승 기반에 적법한 하이루프 시공 및 결합 후 차량을 인도한다. 이때, 자동차 등록증 상의 차량명은 그랜드카니발 하이리무진 및 올뉴카니발 리무진 등의 형태와 같이 ‘아트원 더뉴 글로밴 리무진’으로 표기된다.
차량계약의 수순은 최초 총 차량가격(카니발 차량옵션 포함가격, 글로밴 하이루프 시공가격)의 10%를 계약금으로 납부하는 것으로 ‘아트원 더뉴글로밴리무진’의 계약이 진행되며, 이후 차량 출고 시 현금이나 캐피탈할부 및 리스 장기렌트 등으로 잔금을 납부하면 된다. 이후 차량하이루프제작시공 및 결합 후 자동차등록을 하는 순서로 이루어진다.
차량의 AS는 기아자동차에서 동일하게 받을 수 있으며 하이루프에 대한 부분은 아트원주식회사 전국지사에서 신속하게 AS를 받을 수 있다.
‘아트원 더뉴 글로밴 리무진’은 9인승 업무용으로 분류되어 개인 구입 시 3자녀 혜택과 국가유공자혜택 및 장애인 취등록세 감면을 적용받게 된다. 또한 일반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등으로 구입 시에는 비용처리가 가능하며, 6인 이상 탑승 시 버스전용도로 주행을 할 수 있다.
현재 글로밴리무진 계약 시 스카이라이프SLT 장착 및 2년 무상 시청서비스와 미세먼지를 줄여주는 자동차 전용 공기청정기 무상장착 이벤트를 중이다.